23일 성심당은 이날부터 케이크부띠끄 본점에서 대형 딸기시루(2.3kg)를 4만9000원에 판매했다. 이보다 작은 사이즈인 ‘막내’는 4만3000원, 전 매장 판매용인 딸기설기는 5만2000원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신메뉴로 기존 ‘딸기시루’에 말차 크림을 더한 형태인 ‘말차시루’(4만3000원)도 함께 출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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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인기 제품과 대형 품목은 본점 전용 판매로 운영되며, 말차시루와 딸기시루 일부에는 1인 1개 구매 제한이 적용됐다.
이날 성심당 매장이 위치한 중앙로역 일대에 200m가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며 큰 혼잡이 빚어졌다. 특히 본점 전용인 대형 딸기시루를 사려는 인파가 인근 상가 주변까지 길게 이어졌다.
성심당을 방문한 이들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기 예상은 했지만 5시간이라니”, “줄이 주차장까지 서 있었다”, “아침에 첫차타고 대전 다녀왔다”, “크리스마스에는 더 심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만 성심당의 인기를 악용한 되팔이가 올해도 등장했다. 직접 줄을 서 딸기시루 등 인기메뉴를 구매한 뒤 정가보다 비싸게 판매하거나 대리구매 명목으로 ‘수고비’를 요구하는 글이 등장한 것이다.
실제 중고거래 플랫폼에는 ‘성심당 딸기시루 판매’, ‘딸기시루 대리구매’ 게시글이 다수 있었으며, 적게는 6만5000원부터 많게는 14만원까지 거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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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성심당은 홈페이지에 “최근 성심당 제품을 무단으로 구매대행(3자 판매)하는 사례가 확인되고 있으나, 제품 특성상 운송 과정에서의 변질, 위생 문제, 파손 등 다양한 위험 요소가 존재한다”며 “성심당은 공식 매장 및 홈페이지 외의 모든 구매대행 판매를 엄격히 금지한다”고 공지했다.
한편 1956년 대전역 앞 찐빵집으로 시작한 성심당은 연간 1000만명 이상이 찾는 대전의 대표 명소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매출은 1937억원으로 전년 대비 55.9% 증가했다. 단일 빵집 브랜드가 연 매출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최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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