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는 지난 19일 서비스 일 거래액 56억원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23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리디는 올해 글로벌 인기 만화 중심으로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며 이용자층을 크게 확장했다고 말했다. '주술회전', '윈드 브레이커' 등 화제작을 앞세운 '만화는 리디' 캠페인을 통해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했으며 '슬램덩크', '아이실드21' 등 명작 단행본 라인업으로 폭넓은 만화 팬층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웹소설 분야에서는 판타지 장르가 성장세를 이끌었다. 높은 누적 판매액을 기록한 '이세계 착각 헌터'를 비롯해 '이 소설은 내 소설이 아니다', '포스터가 36번지에는 괴물이 산다' 등 주요 작품이 웹소설 거래액 성장에 기여했다.
리디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전략적 제휴 확대도 거래액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리디는 LG전자, CU, 배달의민족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멤버십 연계를 통한 플랫폼 이용 경험을 강화했다.
리디 관계자는 "올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이용자 확장 전략이 맞물리면서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작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