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20주년, 아직 안 끝났다…팝업 굿즈 화제→온라인 판매 확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무한도전' 20주년, 아직 안 끝났다…팝업 굿즈 화제→온라인 판매 확대

엑스포츠뉴스 2025-12-23 11:10:01 신고

3줄요약
'무한도전' 20주년 팝업스토어 포스터

(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무한도전' 20주년 팝업스토어가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굿즈 판매를 넘어, 프로그램의 20년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며 ‘무한도전’을 기억하는 시청자와 팬들의 발길을 끌었다.

이번 팝업은 입장 단계부터 ‘무한도전’의 정체성을 담아낸 연출이 돋보였다. 입구에서 제공된 초대장 형태의 입장권은 프로그램 콘셉트를 반영한 장치로, 방문객들에게 ‘무한도전 세계관에 초대받은 듯한 경험’을 선사하며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무한도전' 20주년 팝업스토어

굿즈 가운데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제품은 ‘무한도전 20주년 2026 어드벤트 캘린더’. 2005년부터 2018년까지 방영된 ‘무한도전’의 대표 특집과 에피소드를 달력 형식에 담아낸 해당 상품은 프로그램의 추억과 상징성을 동시에 담아내며 높은 소장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 SNS상에서는 빅스티커와 아크릴 자막 키링이 새로운 콘텐츠로 확산되고 있다.

팬들은 해당 굿즈를 활용해 ‘무한도전’ 특유의 자막 문화를 재현하거나, 일상 사진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를 이어가며 프로그램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무한도전' 20주년 팝업스토어 굿즈

트레이딩 포토카드 역시 높은 관심을 모았다. 커먼부터 레전더리까지 총 7단계 등급으로 구성된 포토카드는 등급별 그래픽과 시각적 효과를 차별화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간단한 게임 요소를 더해 수집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팝업스토어의 호응에 힘입어, ‘더현대닷컴’을 통한 무한도전 20주년 굿즈 온라인 판매도 시작됐다.

문구류를 비롯해 아크릴, 키링, 리빙 제품 등이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관련 상품들은 실시간 베스트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무한도전 20주년 굿즈’ 온라인 예약 판매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MBC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

"실시간 인기기사"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