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적 가치 소비' 등 8개 키워드 제시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하나투어[039130]가 내년 여행 트렌드의 키워드로 '나를 중심으로 한 선택과 행동이 여행의 각 분야와 연결되고 확장된다'는 의미의 'M.O.M.E.N.T.U.M.'을 22일 제시했다.
이 키워드는 ▲ 의식적 가치 소비(Mindful Value) ▲ 자연 속 생명력 회복(Organic Vitality) ▲ AI, 여행의 동반자(My AI Companion) ▲ 기분이 좋아지는 소비(Exciting Feeling) ▲ 취향 기반의 나다운 여행(Navigating Personal Taste) ▲ 여행에서의 새로운 만남(Traveling with New People) ▲ 나만의 이야기가 있는 여행(Unique Storytelling) ▲ 순간을 붙잡는 즉흥 여행(Moment Seizing) 등을 의미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8개 키워드로 살펴본 핵심 트렌드를 통해 2026년 여행 산업이 주목해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