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 방문…경쟁력 재확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재용 회장,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 방문…경쟁력 재확인

이데일리 2025-12-22 10:38:2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이 메모리, 시스템반도체 등 삼성전자 반도체 분야 핵심 연구기지를 찾아 연구개발(R&D) 현황을 점검했다. 최근 고대역폭메모리(HBM)를 포함해 반도체 사업이 상승 가도를 달리는 가운데, 본격적인 내년도 사업 점검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뉴시스)


22일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이날 경기 기흥캠퍼스 등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사업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 회장은 삼성전자가 기흥캠퍼스에 역대급 규모로 조성한 차세대 반도체 R&D 단지 ‘NRD-K’를 비롯해 메모리 사업장 등을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HBM을 포함해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이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실적도 상승 가도가 예상된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4분기 삼성전자 영업이익이 15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이 회장은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임직원을 격려하고, 기술 경쟁력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약 20조원을 투자해 NRD-K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NRD-K는 메모리, 시스템반도체,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전 분야를 아울러 기술 연구부터 제품 개발까지 담당하는 최첨단 반도체 연구시설이다.

한편 이 회장은 최근 미국을 방문해 글로벌 빅테크 거물들을 잇따라 만나며 AI 메모리, 파운드리 등 반도체 사업 전반을 직접 챙기기도 했다. 이 회장은 리사 수 AMD 최고경영자(CEO)와 내년 HBM4 공급 논의와 차세대 AI 칩 관련 파운드리 협업을 논의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만나며 광폭행보를 펼쳤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