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드라이브원이 음원차트, SNS 팔로워 수, 브랜드 평판 등 다방면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얻은 것은 물론,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2025) 출격과 데뷔 당일 데뷔쇼를 예고해 공식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공식 계정은 개설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총 팔로워 수 200만 명을 돌파했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10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알파드라이브원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데뷔 전 신인으로서는 보기 드문 성과를 거뒀다.
특히 지난 3일 선공개된 수록곡 ‘포뮬러’(FORMULA)는 공개 직후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멜론 최신 차트(1주)와 지니뮤직 최신 발매 차트(1주)에서 각각 3위, 멜론 핫100(30일) 4위 진입 기록과 함께 라인뮤직 위클리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리얼타임 톱100 랭크에서 실시간 1위, 일본 아이튠즈 K팝 톱 송 1위,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데뷔앨범을 향한 기대감도 크다. 오는 1월 12일 발매 예정인 알파드라이브원의 미니 1집 ‘유포리아’는 주요 음반 판매처에서 주간 음반 판매 순위 1위에 올라 데뷔 전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은 오늘(2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MMA2025’에 출연해 공식 데뷔 전 두 번째 무대를 선보인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