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주름, 생기기 전 관리가 더 중요
- 자세·보습·자외선 차단의 핵심
- 넥 전용 크림으로 완화하는 방법
김고은 | 인스타그램 @ggonekim
김고은 | 인스타그램 @ggonekim
최근 넷플릭스 드라마 〈자백의 대가〉에서 의외로 사람들의 이목을 끈 건, 김고은의 목 피부였지요. “숏컷 헤어로 더 부각된 얼굴과 목선, 정말 예쁘다. 어떻게 목에 주름이 하나도 없을까?” 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김고은의 사진들을 찾아 보면, 정말 포토샵이라도 한 듯 비현실적으로 주름 없이 깨끗한 목이 인상적입니다. 목주름은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관리가 정말 중요하지만, 소홀해지기 쉽고 많은 사람들이 포기하는 부위이지요, 하지만 관리를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은 천지 차이일 터. 김고은 만큼 매끈한 목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주름 예방법
목주름 | 출처 Getty Image
목주름은 한 번 생기면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목 피부는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지요. 얼굴 피부와 마찬 가지로 보습과 자외선 차단이 필수입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남은 크림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발라 주세요. 그밖에 목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세 관리가 핵심입니다. 고개를 숙이는 시간이 길수록 가로 목주름이 깊어진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니 스마트폰을 볼 때도 눈높이까지 들어서 사용하고, 컴퓨터 화면은 눈높이보다 살짝 아래로 놓는 게 좋습니다. 또 목 근육이 굳으면 피부 탄력도 같이 떨어지니, 천천히 고개를 뒤로 젖혀 10초 간 유지하는 스트레칭을 매일 3회 이상 해 주세요. 수면 습관도 영향을 미치며, 목과 머리가 자연스럽게 일직선이 되는 높이의 베개가 이상적입니다.
이미 생긴 목주름 완화법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길, 목주름은 완전히 없애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기하기보다는 조금이라도 옅게 만들자는 의지로 넥크림을 꾸준히 발라 보세요. 바를 때는 쇄골에서 턱선 방향으로 쓸어 올리고, 가로 주름 부위는 손가락으로 펴주듯 발라줍니다. 또 남은 크림으로 귀 뒤 림프절 쪽을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마무리합니다.
클라랑스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 해바라기와 캥거루 플라워 추출물이 큰 꽃을 탄탄하게 지탱하는 해바라기 목처럼 넥 라인 피부를 건강하고 매끈하게 관리해줍니다.
아로셀 슈퍼 넥 크림
독자적 인텐스펌 성분과 레시틴 액정 캡슐 기술로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목 피부의 주름을 방지하고 탄력 있게 가꾸어줍니다.
라곰 콜라겐 리프팅 넥크림 세로 목주름 크림
스테인리스 롤러가 장착되어 쉽게 마사지가 가능하며, 콜라겐 추출물이 피부에 탄탄함을 부여해 줍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