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사이버대학교가 2026학년도 1·2차 뷰티케어계열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미용사 종합면허 취득 및 토탈뷰티 전문 교육을 목표로 하며, 전 교육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대학 측에 따르면, 뷰티케어계열은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등 다양한 뷰티분야를 포괄하는 ‘토탈 뷰티 교육과정’을 2년 동안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실기 중심의 교육과 함께 퍼스널컬러 진단, 반영구화장, 두피문신, 아로마테라피 등 교육수요가 높은 다양한 민간 자격 과정도 함께 운영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영진사이버대학교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국내외 거주자라면 연령에 관계없이 입학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외국인의 경우, 입학 시 50%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국내 학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1유형을 통해 소득 8구간까지 등록금 전액 지원이 가능하며, 9구간 이상도 차등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
학교 측은 "본 교육과정은 졸업 시 국가자격시험을 별도로 치르지 않고도 4개 미용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미용사 종합면허 취득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단, 미용사 자격 취득에 관한 법적 요건은 교육부 및 보건복지부 공중위생관리법의 자격 기준에 의해 정해지므로 관련 규정은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해당 과정은 미용전문학사 학위 취득을 목표로 하며, 이를 바탕으로 3·4학년 전공심화 학사학위 과정 진학도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전공심화 과정 역시 100%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되며,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스타일리스트, 아로마인사이트카드 국제자격 등 관련 시험 응시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졸업 후 진로는 ▲뷰티 교육 강사 ▲스타일리스트 ▲퍼스널컬러 진단 컨설턴트 ▲토탈뷰티샵 창업 등으로 안내되고 있으며, 관련 진로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학교 측은 강조했다.
한편,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1차가 2025년 12월 1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 2차는 2026년 1월 24일부터 2월 19일까지 진행된다.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은 2025년 12월 26일 오후 6시까지 마감된다.
Copyright ⓒ 경기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