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기업 유일 ‘ISO/IEC 20000’ 인증 획득…IT 서비스 품질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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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공기업 유일 ‘ISO/IEC 20000’ 인증 획득…IT 서비스 품질 인정

투데이신문 2025-12-19 15:09:38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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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주택공사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이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이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 인증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한국토지주택공사]

【투데이신문 심희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SOC 분야 공기업 중 유일하게 ‘ISO/IEC 20000’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LH는 자사의 LH WISE 시스템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IEC 20000(IT 서비스 관리시스템)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관리역량, 프로세스, 시스템을 국제기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WISE는 LH의 보상·판매·주거복지·인사·재무 등 주요 업무 기반 정보를 처리하는 핵심 시스템이다. LH는 국제 수준의 IT 서비스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WISE 운영 절차 전반을 점검하고 ▲장애관리 ▲변경관리 ▲구성관리 등 주요 운영 프로세스를 국제기준에 따라 표준화했다. 또 책임·권한 체계를 명확히 문서화하고 내부 점검과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 향상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LH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은 “업무시스템의 신뢰도와 운영 효율성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과도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리 수준을 높여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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