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최초 ‘가요→연기대상’ 동시 수상 배우 출격, 시청률 20% 기대 중인 韓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韓최초 ‘가요→연기대상’ 동시 수상 배우 출격, 시청률 20% 기대 중인 韓드라마

TV리포트 2025-12-19 11:00:02 신고

[TV리포트=허장원 기자] 장나라가 ‘모범택시3’ 네 번째 빌런으로 등장해 시청자의 분노를 자아낼 예정이다.

19일 SBS ‘모범택시3’에서 장나라는 걸그룹 출신의 연예 기획자 대표인 ‘강주리’ 역을 맡아 성공한 사업가의 얼굴 뒤에 가려진 뒤틀린 내면과 탐욕을 그려낼 예정이다.

앞서 13일 방송된 ‘모범택시3’는 최고 시청률 15.6%, 수도권 12.9%를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2049 시청률 역시 평균 4.1%, 최고 5.19%까지 상승하며 12월 방송된 전 채널 전체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12월 2주 차 화제성 순위에서도 4주 연속 TV 부문 드라마-비드라마 통합 1위를 수성, 시즌3까지 이어온 ‘슈퍼IP’의 힘을 입증하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모범택시는 시청자들에 큰 사랑을 받아온 시리즈다. 지난 2021년 첫 방영된 시즌1은 최고 시청률 16%를 기록했고, 2년 후 방영된 시즌2는 21%라는 기록을 세웠다. 시즌3는 최근 최고 시청률 15.6%를 달성하며 새로운 대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장나라는 대한민국 최초 가요대상과 연기대상을 동시 수상한 인물이다. 가수 출신 장나라는 2002년 KBS, MBC 가요대상에서 대상을 받았고, 2023년 SBS 드라마 ‘굿파트너’를 통해 대상을 받았다. 이로써 그는 한국 연예인 최초 가요 대상과 연기 대상을 동시에 받은 최초의 스타가 됐다.

장나라는 2023 ‘SBS 연기대상’ 수상소감에서 “믿기지 않아 뭐라고 해야 될지 모르겠다”면서 “인생에서 놀라운 일을 모두 SBS에서 겪는 것 같다. 제목 그대로 굿파트너들을 만나서 대상 트로피를 만져 볼 수 있었다”고 동료들에 고마움을 전했다.

카사마츠 쇼, 윤시윤, 음문석 이어 장나라, 빌런 맛집 ‘모범택시3’

이번 에피소드는 장나라가 필모그래피 최초로 선보이는 악역이라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장나라는 네 번째 빌런 강주리 역으로 분한다. 강주리는 성공한 사업가의 얼굴 뒤에 뒤틀린 내면과 탐욕을 감춘 인물로 걸그룹 출신의 연예 기획사 대표다.

최근 공개된 9화 예고는 공개 4일 만에 260만 조회수(각종 채널 합산)을 돌하며 뜨거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첫 악역으로 변신한 장나라의 등장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상 속 강주리는 걸그룹 론칭을 앞두고 오디션과 트레이닝을 진두지휘하는 모습이다. 그는 “나는 지금 내가 가진 모든 걸 걸고 니들한테 올인하는 거야”라는 확신 어린 한 마디와 연습생들을 따뜻한 눈빛과 미소로 대한다. 이런 강주리의 모습은 믿음직한 대표의 표상 그 자체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소속사 직원(유태주) 데뷔를 볼모로 잡고 연습생(오가빈)을 협박하는 충격적인 장면이 포착된다. 강주리가 소속사에서 연습생들을 대상으로 어떤 악행들을 벌이고 있는 것인지 시청자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동시에 도기가 연습생을 강압적으로 다루는 매니저를 혼쭐내는 모습과 함께 “매니저를 교체하죠”라는 의미심장한 발언이 공개되면서 본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에는 어떤 사이다 전개가 이어질까

지난 7, 8화에서는 김도기와 ‘무지개 히어로즈’가 15년간 숨겨졌던 ‘진광대 배구부 시신 없는 살인사건’의 배후를 처단하며 ‘모범택시’의 첫 의뢰이자 유일한 미해결 사건을 종결했다. 특히 도기가 최악의 사이코패스 빌런, 천광진(음문석)을 참교육하며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모범택시3’ 측은 “다가오는 9-10화 에피소드에서는 K-POP의 화려한 성공의 그늘 속에서 연습생들의 꿈을 볼모로 잡고 착취와 갑질을 일삼는 빌런을 정조준한다”면서 “이를 위해 도기가 ‘매니저’ 신분으로 문제적 연예 기획사에 위장취업할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예고편을 본 시청자들은 “장나라 악역 기대된다”, “이번 시즌은 선한 역할 전문 배우들의 열연이 볼거리”, “드디어 나온다”, “또 얼마나 꿀잼일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SBS ‘모범택시3’는 19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허장원 기자 hjw@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SBS ‘모범택시3’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