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윤, 1년 8개월 만 ♥핑크빛…상대는 로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혜윤, 1년 8개월 만 ♥핑크빛…상대는 로몬

TV리포트 2025-12-19 01:29:13 신고

[TV리포트=나보현 기자] 오는 2026년 1월 16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의 1차 티저가 공개됐다.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은 인간이 되기 싫은 MZ 구미호와 자기애 과잉인 인간의 좌충우돌 망생구원 판타지 로맨스를 다룬다. 김혜윤이 연기하는 구미호 은호는 인간 세상에 살아남기 위한 구미호 유지 꿀팁을 공개하며, 로몬과의 만남에서 구미호 유지 위기를 예고한다.

김혜윤은 작품에서 MZ 구미호 ‘은호’ 역을 맡았다. 그녀는 인간이 될까 두려워 선행은 최대한 피하고, 천년 도력을 잃지 않기 위해 악행은 삼가는 괴짜 구미호 역할을 소화한다. 이 드라마는 김혜윤이 ‘선재 업고 튀어’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변신으로 기대를 모은다. 로몬 또한 자만은 있지만 나태하지 않은 월드클래스 축구선수 ‘강시열’ 캐릭터를 맡아, 해외 유명 구단에서 활약하는 축구 스타로서의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공개된 1차 티저 영상에서는 구미호 은호가 인간 세상의 재미있는 것만 추구하는 삶을 보여준다. 그는 “구미호로 사는 건 말이야, 고생 없이 재미있는 것만 딱 즐기는 거지”라며 지난 900여 년간 터득한 구미호 유지 꿀팁을 대방출한다. 첫 번째 팁으로는 인간이 되지 않기 위한 ‘선행 금지’를, 두 번째 팁으로는 ‘간 채집 금지’를 소개한다. 그의 발언에서 구미호계의 편견을 반박하며 그동안의 고정관념을 깨는 모습이 드러난다.

더불어 돈 많은 인간의 소원을 들어주고 대가를 받는 ‘은밀한 비즈니스’를 하며, 인간과의 관계를 맺지 않으려는 은호의 복잡한 내면도 나타난다. 이 드라마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남자 사람’과 얽혀본 적 없는 은호가 강시열을 통해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경험하게 되는 모습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특히 “지금 내 걱정하는 거야?”라며 당황한 목소리가 흥미를 유발하며, 강시열의 “나는 네 걱정하면 안 돼?”라는 대사와 함께 설레는 드라마적 상황이 연출된다.

마지막으로 티저 영상의 끝부분에 ‘구미호 유지 위기’라는 문구와 함께 강시열의 소원을 묻는 은호의 모습이 나타나 궁금증을 자아낸다. 은호와 강시열이 어떤 이 운명적 관계를 형성할지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은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은 2026년 1월 16일(금) 밤 9시 50분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나보현 기자 nbh@tvreport.co.kr / 사진=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