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유타대–조지메이슨대, 글로벌 게임 인재 양성 협력 논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능대–유타대–조지메이슨대, 글로벌 게임 인재 양성 협력 논의

경기일보 2025-12-18 13:51:40 신고

3줄요약
(앞줄 왼쪽부터)조슈아 박 조지메이슨대 한국캠퍼스 대표,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가 글로벌 게임 인재 양성에 협력키로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학교 제공
(앞줄 왼쪽부터)조슈아 박 조지메이슨대 한국캠퍼스 대표,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가 글로벌 게임 인재 양성에 협력키로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능대학교 제공

 

재능대학교가 글로벌 게임 인재 양성을 위해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캠퍼스와 손을 맞잡았다.

 

재능대는 지난 17일 제물포캠퍼스에서 각 대학의 게임 교육·연구·산학협력 역량을 공유하고, 인천 지역 게임산업과 연계한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자 협력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그레고리 힐(Gregory C. Hill)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대표와 조슈아 박(Joshua K. Park)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캠퍼스 대표가 참석해 각 대학의 특화 교육 모델과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향후 공동 프로젝트 및 교류 확대 가능성을 논의했다.

 

유타대학교는 ‘프린스턴 리뷰(Princeton Review)’가 발표한 2024, 2025년 게임 전공대학 평가에서 전 세계 공립대학 부문 학부 1위를 2년 연속 기록하며 세계적인 게임교육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조지메이슨대학교는 산하 한국기능성게임연구소(KSGI)를 중심으로 게임 기반 학습콘텐츠 개발, AI·데이터 기반 교육기술 연구 등 다양한 융합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국제적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재능대학교는 게임아트디자인과와 게임개발학과를 중심으로 실무형 게임 교육 체계를 구축해 왔다.

 

최근에는 제물포캠퍼스 재능관 8층을 리모델링해 게임개발 스튜디오, 프로젝트 작업공간, 게임체험관 등 첨단 실습환경을 꾸몄다.

 

3개 대학은 각자 교육·연구 강점을 바탕으로 실무형 인재 양성과 글로벌 교류 확대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이번 논의를 계기로 대학 간 교육·연구·산학 프로젝트 전반에서 실질적인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인천의 산업 인프라와 유타대의 교육 역량이 결합된다면 아시아를 선도하는 게임·디지털 콘텐츠 인재 양성 허브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조슈아 박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캠퍼스 대표는 “게임과 디지털 콘텐츠 분야는 기술과 창의성이 결합되는 대표적인 융합 산업”이라며 “대학 간 교육 환경과 실무 중심 교육 방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에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은 “이번 간담회는 글로벌 대학들과 함께 인천 게임산업의 미래 방향을 논의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재능대학교의 실무 중심 교육 체계와 첨단 실습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과의 연계 및 국제 협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