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평택 ‘SAFETY X’, 안전공단 민간안전체험교육장 선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전자 평택 ‘SAFETY X’, 안전공단 민간안전체험교육장 선정

경기일보 2025-12-17 16:15:58 신고

3줄요약
최근 LG디지털파크 안전경험센터 ‘SAFETY X Zone’에서 열린 ‘SAFETY X 안전체육교육장 인정서 수여식’에서 LG전자 평택사업장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평택사업장 제공
최근 LG디지털파크 안전경험센터 ‘SAFETY X Zone’에서 열린 ‘SAFETY X 안전체육교육장 인정서 수여식’에서 LG전자 평택사업장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평택사업장 제공

 

LG전자 평택사업장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설립한 안전체험교육장이 공식으로 인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지역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중심 안전교육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7일 LG전자 평택사업장에 따르면 최근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민간 안전체험교육장 제52호로 공인돼 인정서를 수여받았다.

 

이번 인정을 통해 LG전자 평택사업장 내 안전경험센터 SAFETY X는 경기도 내에선 14번째, 평택에선 5번째 민간 안전체험교육장이 됐다.

 

특히 평택에 지정된 민간 안전체험교육장 5곳 가운데 2곳이 LG전자 평택사업장에 위치해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LG전자의 역할이 두드러지고 있다.

 

민간 안전체험교육장 인정제도는 체험·실습 중심의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하는 우수 민간 교육시설을 발굴해 근로자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정 교육장에서 이수한 법정 안전보건교육은 교육이수시간이 2배로 인정된다.

 

LG전자 안전경험센터 SAFETY X는 총 648㎡ 규모로 11개 존(Zone), 43종의 체험 장비를 갖춘 것으로 파악됐다.

 

SAFETY X는 보호구 안전, 화학물질 안전, 고소작업 안전, 인양·용접 안전, 가상 안전, 운반 안전, 기계·설비 안전, 생활 안전, 전기 안전, 작업환경 안전, 응급처치 안전 등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를 실제 상황처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SAFETY X는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뿐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개방돼 다양한 산업 종사자들에게 실습 중심의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규완 안전보건공단 경기남부 지사장은 “최신 설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갖춘 우수한 시설”이라며 “산업재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인식 LG전자 평택사업장 안전환경담당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현장 중심 안전체험교육을 확대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