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방문 관광객들이 특히 주목해야 할 소식이 전해졌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내년 2월 22일까지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한항공 자료사진. / 연합뉴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방한 관광 비수기에 외국인의 방한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항공, 숙박, 쇼핑, 식음, 체험,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 참여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 개최해 온 한국의 대표 쇼핑관광축제다. 보통 1월 개최됐던 행사는 이번에 개최 시기를 12월로 앞당겨 더욱 많은 외국인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개막행사는 17일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주요 참여 기업 관계자와 외국인 관광객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개막행사에서는 '코리아그랜드세일, 한류의 바다를 향한 짜릿한 항해'라는 메시지를 담은 주제 영상과 '케이-타이거즈'의 케이팝 축하공연 등을 선보이며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의 시작을 알린다.
이번 행사에서는 항공과 숙박, 쇼핑, 식음, 교통, 미용(뷰티), 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1750여개 기업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한다. 특히 행사 조기 개최로 기간을 기존 45일에서 68일로 확대해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국행 항공권 프로모션에는 대한항공을 비롯한 국내 10개 항공사가 참여해 해외발 한국행 노선에 대해 최대 9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업계에서는 체험 결합형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스링크 무료 입장과 통합 궁궐 관람권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디스커버 K-뷰티 패키지' 예약 시 올리브영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전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 아울렛, 대형마트, 편의점 등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쇼핑 혜택도 확대했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제공과 금액 할인권, 멤버십 상향뿐만 아니라 무료 음료 이용권, 환영 선물 등 매장별 전용 혜택도 강화해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선호 브랜드와의 협업도 확대한다. 가히, CJ올리브영, 무신사 스탠다드, 삼진어묵, 케이타운포유 등과 함께 온·오프라인 쇼핑 기획전을 운영하고 최대 90% 할인 혜택과 체험프로그램 및 특별 기념품 제공 등 한국에서만 누릴 수 있는 쇼핑의 재미를 높였다.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유니온페이, 와우패스 등 외국인 결제 응용프로그램(앱)과 연계해 주요 매장 내 최대 15% 상당의 즉시 할인 및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2026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관광이나 소비를 할 때 체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전 세계인의 인기를 얻고 있는 'K-콘텐츠'를 활용해 음식(K-Gourmet), 즐길 거리(K-Exciting), 미용·패션(K-Stylish), 웰니스(K-Healing), 문화예술(K-Inspired) 등 5개 주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대현 차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풍성한 혜택과 다채로운 'K-컬처'의 매력을 만끽하기를 바란다"며 "'코리아그랜드세일'이 방한 관광시장의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있는 성장의 단단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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