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시경·최화정의 굴 요리 레시피 총정리
- 찜·라면·솥밥·전까지 굴의 모든 변주
- 집에 있는 재료로 완성하는 셀럽 픽 메뉴
성시경 굴찜
재료: 다시마 큰 사이즈 1장, 봉지굴 2봉, 대파, 쪽파, 쯔유, 진간장, 식초.
만드는 법
1. 굴에 소금을 뿌려 꼼꼼하게 씻은 후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씻어요.
2. 집에 남는 술(!), 또는 맞술이나 미림을 조금 넣어 비린 맛을 잡아줍니다.
3. 불린 다시마를 냄비에 깔고 물을 조금 붓습니다. 주당이라면 이때도 술을 뿌려 사실상 술찜을 만듭니다.
4. 찌는 시간은 3~5분.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어줍니다.
5. 굴이 익는 동안 양념장을 만듭니다. 쯔유와 물을 1:1 비율로 섞고, 간장과 양조식초로 단맛을 잡아줍니다. 마늘 러버는 마늘 추가, 잘게 썬 대파 흰 부분을 넣습니다.
6. 4를 접시에 옮겨 담고 쪽파를 뿌려 주면 끝!
성시경 굴라면
재료: 봉지굴, 대파 흰 부분, 건고추, 간장, 라면.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다음 파기름을 내고 건고추를 넣어 볶습니다.
2. 준비한 굴의 ‘반’만 넣고 함께 볶다가 간장을 한 스푼 추가합니다.
3. 불을 거의 끈 상태에서 라면 스프를 넣고 볶습니다. 고춧가루와 마늘은 취향껏 추가합니다.
4. 3에 물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라면을 넣습니다. 성시경 픽은 ‘열라면’.
5. 나머지 굴을 투하한 후 1분만 더 끓이면 완성!
최화정 굴솥밥
재료: 굴, 무, 참기름, 쪽파, 그리고 즉석밥.
만드는 법
1.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잘 씻은 굴을 넣고 볶아 줍니다.
2. 굴이 70% 익었을 때 덜어냅니다. 냄비에 생긴 자작한 굴 국물에 채 썬 무를 볶습니다. 참기름도 한 바퀴 둘러주세요.
3. 이제는 밥을 지을 차례. 요리 모토가 ‘심플 이즈 베스트’인 최화정은 즉석밥을 사용하는데요. 2에 즉석밥을 골고루 펼친 뒤 굴을 올리고 뚜껑을 덮어 줍니다.
4. 뚜껑을 열면 아무도 즉석밥인지 모르는 굴솥밥 완성. 쪽파 송송 올려서 식탁에 올립니다.
5. 양념장은 맛간장에 물을 조금 넣고 알룰로오스, 청양고추, 대파를 넣어 만듭니다.
최화정 굴전
재료: 굴, 달걀, 올리브오일.
만드는 법
1. 필요한 건 싱싱한 굴과 달걀물 뿐. 밀가루나 부침가루에 한 번 묻힐 필요 없이 홍고추, 청고추로 색을 낸 달걀물에 굴을 넣습니다.
2. 잘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뿌리고 반죽을 조금씩 떠서 부칩니다. 예쁘게 모양을 잡고 싶다면 한 국자씩 부쳐서 뒤집고, 맛만 있으면 된다주의라면 팬에 가득 펼치고 따로 뒤집어 줍니다.
3. 전이 다 익으면 올리브오일을 뿌린 다음 접시에 옮겨 담습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