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 안내문./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이 변화하는 대입제도 속에서 지역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7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7일 수요일 정관도서관 소두방 어린이극장에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입시 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마련됐다.
이날 강연에는 EBS 진학상담 대표 강사 등이 나서 '고교학점제! 120% 제대로 활용하는 입시특강', '방학동안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학습법 강의'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강연 내용은 2028 대입개편 논의에 따른 △학생부 전형 대비 전략 △정시 학습 로드맵 △대학별 전형 변화 분석 등 실질적인 입시 전략 수립에 필요한 정보로 구성됐다.
특히 △내신 경쟁률 전망 △학과별 선호도 변화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설명회가 '정확한 대입 정보 부족'과 '실제 성적대에 맞는 전략 부재'라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의 가장 큰 어려움을 해소하고 수도권 수준의 전문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기장군 진로진학 홈페이지를 통해 17일까지 선착순 140명으로 마감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진학·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