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은 옛말! '아주 더 하이클래스', 국내서 해외 명문 교육을 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학은 옛말! '아주 더 하이클래스', 국내서 해외 명문 교육을 품다

뉴스로드 2025-12-16 10:03:23 신고

아주 더 하이클래스
아주 더 하이클래스

[뉴스로드] 자녀 교육열이 뜨거운 한국에서 '유학'은 한때 성공적인 교육의 상징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급변하는 교육 환경과 국제 정세, 그리고 유학 비용과 자녀 독립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도 해외 명문 교육을 경험하려는 수요가 많아지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제주 영어교육도시가 국내를 넘어 동북아시아 교육 허브로 급부상하며 주목받고 있다.

▲유학 대신 제주… '글로벌 교육 특구'의 진화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핵심 지역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이곳에는 브랭섬홀 아시아(BHA), 노스 런던 칼리지에잇 스쿨(NLCS),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한국국제학교(KIS) 등 세계적인 수준의 명문 국제학교들이 모여 있어, 해외 유학 없이도 국내에서 최고 수준의 글로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외 조기 유학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물론, 가족이 함께 거주하며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녀를 양육할 수 있다는 큰 장점 덕분에 입주 수요가 끊이지 않고 있다. 자녀 교육을 위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이주해 오는 학부모들이 늘면서,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단순한 주거지를 넘어 '글로벌 교육 특구'이자 '프리미엄 에듀타운'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더해 제주 영어교육도시에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소재한 사립 과학 영재학교 FSA의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Fulton Science Academy Atherton)'이 내년 4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영어교육도시 내 고급 주거 단지에 대한 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급증하는 유학 비용과 자녀 교육 환경의 변화로 국내 명문 교육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대한민국 교육의 핵심 메카로 자리 잡았다”며 “특히 세계적인 명문 국제학교들이 자리한 뛰어난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교육열 높은 학부모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 영어교육도시 내 고급 주거 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아주 더 하이클래스', 교육과 주거의 완벽한 조화로 글로벌 인재 육성 지원

이처럼 국제적 명성을 자랑하는 교육 환경을 갖춘 제주 영어교육도시에서,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적화된 주거 여건으로 하이엔드 라이프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단지는 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해 명문 국제학교까지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입지를 갖춰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특히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단순히 통학 편의를 넘어,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품격 있는 일상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 또한 돋보인다. 제습기 및 산소발생기를 무상으로 제공해 제주의 습한 기후 특성을 보완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 자녀들이 건강한 컨디션으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어린 자녀를 위한 ‘산소방’이 조성돼 눈길을 끈다. 깨끗하고 높은 농도의 산소를 공급하는 산소방은 단순히 쾌적한 공기를 넘어, 뇌 활동을 활성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자녀들의 학습 능률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고품격 빌트인 가전인 LG 인덕션, LG 식기세척기, LG 광파오븐 등을 무상 옵션으로 제공하며, 완벽하게 갖춰진 주방에서 입주민들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주거 쾌적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잡은 점은 학부모들의 주거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요인이다.

또한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민간임대주택으로서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며, 임대보증금 5%만으로 계약체결이 가능해 초기 부담을 낮춘다. 임대 기간 종료 후에는 확정분양가로 분양 전환 기회까지 제공돼, 학업에 집중해야 하는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 주거 불안정 없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주 더 하이클래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4층, 17개 동, 전용면적 99㎡부터 239㎡까지 총 1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내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