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썰 / 안진영 기자] 1400만명의 막강한 팔로워를 보유한 탑 인플루언서이자 글로벌 아티스트 케지민(본명 박지민)이 (사)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카신의 대표 인플루언서로써, 지난 10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아티스트부문 인플루언서 대상을 수상했다.
가수 활동과 더불어 글로벌 인플루언서로서 활발하게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기여해 온 그녀의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은 부산국제영화제, 대종상영화제, 청룡영화제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주요 시상식 중 하나로, 한 해 동안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영화, 드라마, 가요, K-POP, 뮤지컬 등 국내외 예술 분야에서 5개의 대상, 20개 부문상 및 각 분야에 10개 부문상 등 총 70명에게 상이 수여됐다.
케지민은 이날 수상 소감을 통해 “이 상은 저 혼자만의 것이 아닌,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애정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K컬처가 지닌 다양성과 깊이를 많은 이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사명”이라며 "콘텐츠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소개하고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동안 케지민은 가수로서의 매력적인 음악 활동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플루언서로서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전 세계 팬들에게 소개해 왔다. 그녀의 진정성 있는 콘텐츠는 한국 문화에 대한 해외 팬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케지민의 수상은 단순한 개인의 영광을 넘어, K-컬처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400만이라는 거대한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아티스트이자 인플루언서로서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