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원짜리 패딩 사달라"…무릎 꿇은 아내 영상에 온라인 공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6만원짜리 패딩 사달라"…무릎 꿇은 아내 영상에 온라인 공분

모두서치 2025-12-15 12:56:27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중국의 한 쇼핑센터에서 여성이 남편에게 무릎을 꿇고 패딩을 사달라고 애원하는 영상이 소셜미디어(SNS)에서 확산되며 온란인에서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영상은 이달 초 후베이성 샤오간의 한 쇼핑센터 내 의류매장 앞에서 촬영됐다.

영상속 여성은 무릎을 꿇고 남편에게 299위안(약 6만원)짜리 패딩을 사달라고 애원하고 있다. 하지만 남편은 손을 허리에 얹은 채 “사주지 않겠다”며 무시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후 남편은 현장을 떠났고, 여성은 바닥에 무릎을 꿇은 채 남겨졌다.

이 사건은 빠르게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으며, 관련 해시태그는 조회 수 6000만 회를 이상을 기록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남편의 행동을 비난하며, 여성의 경제적 독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네티즌은 "남편이 무관심하다면 빨리 이혼하라"고 조언했으며, 다른 네티즌은 "돈을 스스로 벌어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사랑하는 남편이라면 아내가 애원하게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난 소재 변호사 리지안헝은 이번 사건의 사실 여부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만약 영상이 연출된 것이라면, 관련자들은 성별 갈등을 조장한 혐의로 5~10일간 구금될 수 있다. 사건이 실제라면, 여성은 남편을 상대로 일상생활비 제공 거부 등으로 법적 소송을 제기하고 공동 재산 분할을 요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중국 내에서는 여성의 경제적 독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월 톈진에서 실시된 조사에 따르면, 20~65세 여성들은 경제적 독립을 행복의 핵심 요인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