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19명 '런런챌린지' 지원 성과 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19명 '런런챌린지' 지원 성과 발표

포인트경제 2025-12-15 11:12:39 신고

3줄요약

[포인트경제] KB손해보험은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사업인 '런런챌린지' 5기 사업을 통해 총 19명의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인 자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19명 '런런챌린지' 지원 성과 발표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19명 '런런챌린지' 지원 성과 발표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2021년부터 5년째 운영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시설 퇴소 후 사회에 홀로 나서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은 취·창업 지원뿐만 아니라 심리·정서 지원, 생활 안정 지원 등 다각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난 13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홀트아동복지회에서 '런런챌린지' 5기 최종평가회가 열렸다. 이번 5기 사업에서는 총 19명의 자립준비청년이 항공서비스, 광고기획, 생활체육, 사회복지, IT 및 금융업계 등 다양한 진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강화하며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

특히 배드민턴 지도자를 희망한 한 청년은 2급 장애인체육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뒤 장애인체육회 배드민턴 지도자로 최종 입사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종평가회에 참석한 수료자들은 교육훈련과 취업 준비 지원을 통해 직업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들은 개인별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꼈으며,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김기범 노무사가 취업과 노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노무사는 근로기준법과 노동 실무 전반을 소개하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런런챌린지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살려 원하는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따뜻한 돌봄과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