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랩, 일본 유덱과 AI 영상 분석 사업 계약…日정부 공공 지원 사업 참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씨이랩, 일본 유덱과 AI 영상 분석 사업 계약…日정부 공공 지원 사업 참여

데일리 포스트 2025-12-15 10:30:00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씨이랩(IPR)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씨이랩(IPR)

비전 AI 전문기업 씨이랩이 일본의 도시·교통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유덱(UDEC)과 AI 영상분석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씨이랩의 AI 영상 분석 솔루션 ‘엑스아이바(XAIVA)’를 통해 일본 주요 철도역 내 혼잡 상황을 AI 기술로 분석하는 실증 운영 및 현지 맞춤형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다. 이번 사업에서는 일본 철도 환경에 최적화된 AI 기반 안전 관리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유덱은 일본 도시 설계 및 교통 인프라 분야에서 다양한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행해온 기업이다. 양사는 유덱의 현장 기반 데이터 및 시뮬레이션 역량과 씨이랩의 AI 영상분석 기술을 결합, 일본 교통 환경에 적합한 AI 안전 및 혼잡 관리 솔루션을 구현할 예정이다.

일본 도시철도는 복잡한 환승 구조와 상시 혼잡 구간으로 인해 정체와 안전사고 위험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본 교통 기관 전반에서는 AI 기반 스마트 교통 기술 도입을 확대 중이다.

씨이랩은 ‘엑스아이바’를 공급해 ▲인원 카운팅 ▲보행자 이동 방향 분석 ▲혼잡도 예측 ▲위험 상황 경보 등 교통 현장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제공, 철도 역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주변 교통 혼잡도 완화를 지원할 방침이다.

‘엑스아이바’는 지난 2021년 서울 지하철 3호선에 적용돼 교통약자 안내 및 무임승차 방지 등 다양한 안전관리 분야에서 성과를 입증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 교통 인프라 환경에서도 실기간으로 높은 AI 정확도를 구현하며 글로벌 수준의 신뢰성을 입증할 전망이다.

씨이랩은 향후 ‘엑스아이바’를 일본 교통 환경에 최적화해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유덱을 비롯한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일본 내 AI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윤세혁 씨이랩 대표는 “이번 계약은 일본정부 공공 지원사업으로 교통 인프라가 복잡한 일본 현장에서 씨이랩의 AI 영상분석 기술이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일본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AI 영상분석 레퍼런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