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아티스트 비콴(BKWAN)이 연말 감성을 정조준한 새로운 솔로 프로젝트로 돌아온다.
비콴은 오는 17일 오후 6시 싱글 앨범 ‘HELLO,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HOLIDAY’를 공개한다. ‘HOLIDAY’는 비콴 특유의 힙합 사운드를 기반으로 강렬한 랩 퍼포먼스와 생동감 넘치는 그루브를 더해 그의 뚜렷한 음악 색깔을 담아낸 곡이다.
이번 곡은 사랑으로 물든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정서와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에너지를 힙합적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리드미컬한 플로우와 에너제틱한 랩이 곡 전반을 이끌며, 경쾌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동시에 완성해 연말을 관통하는 ‘힙합 HOLIDAY 무드’를 선사한다.
비콴은 그동안 퍼포먼스는 물론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직접 소화하며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여러 팀과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정체성을 쌓아온 그는 이번 솔로 프로젝트를 통해 한층 확고해진 스타일과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기존 이미지에서 확장된 비콴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지점이다. 힙합의 강렬함 속에 시즌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녹여낸 음악적 시도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그의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신선한 에너지와 변화된 사운드로 돌아온 비콴은 이번 ‘HOLIDAY’를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다시 한번 음악으로 증명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