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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원리뷰는 ‘1만 원대 제품을 매일 오네(O-NE) 서비스로 무료배송 한다’는 콘셉트로 지난 10월부터 시작된 콘텐츠다. CJ대한통운과 협업하는 중소형 식품 브랜드의 15개 제품을 순차적으로 소개했다. 15화까지 총 6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구독자 79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흑백리뷰’와도 협업했다. 흑백리뷰는 엄마, 아빠, 아들, 딸로 구성된 가족 콘셉트에서 1인 4역 캐릭터로 연기해 콘텐츠의 재미를 더했다.
조회수 34만회를 기록한 1화 ‘메고지고 떡볶이 3900원’편은 업로드 20시간 만에 준비 물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기업 유튜브는 자사 홍보를 위한 콘텐츠에만 집중한다. 이와 달리 만원리뷰는 단순 먹방 콘텐츠를 뛰어넘어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격, 구매 방식은 무엇인지를 고민한다.
경기침체 등으로 인해 힘들어진 소상공인들에게는 제품 판매 활로를 열어주고, 소비자들에게는 매일 오네를 통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체험하게 했다.
실제 1화에 참여한 업체 관계자는 “내부에서 어느정도 판매 효과를 예상했지만 유명 인플루언서, 무료배송 덕분에 애초 생각한 것보다 판매 물량이 2배나 늘었다”며 “만원리뷰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이후 온라인 스토어에서 재구매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중소형 식품 브랜드의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매일 오네 서비스로 소비자 호응을 이끈 부분이 만원리뷰 콘텐츠의 성공 비결”이라며 “상생과 재미를 동시에 잡는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향후에도 제작해 CJ대한통운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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