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추 잘 꿴 ‘보플2’ 최립우, 솔로 데뷔가 신의 한 수 됐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첫 단추 잘 꿴 ‘보플2’ 최립우, 솔로 데뷔가 신의 한 수 됐다

이데일리 2025-12-14 08:35:36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보이즈2플래닛’ 화제의 연습생 최립우가 솔로 데뷔 후 성공적인 행보로 눈길을 끈다.

최립우(사진=FNC엔터테인먼트)


지난 10일 국내 최대 음반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3일 발매한 최립우의 싱글앨범 ‘스위트 드림’(SWEET DREAM)은 초동(발매 후 일주일 동안의 판매 수치) 11만 677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앨범은 발매 직후에도 한터차트 일간 피지컬 앨범 및 뮤직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저력을 보였다.

최립우(사진=FNC엔터테인먼트)


최립우의 싱글앨범 ‘스위트 드림’는 ‘스위트’(SWEET)와 ‘드림’(DREAM) 두 가지 감정을 중심으로, 한 소년이 노래로 써 내려가는 달콤했던 순간들과 꿈을 향한 여정을 담았다. 타이틀곡 ‘유유유’(UxYOUxU)는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최립우의 음색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무대에서는 특유의 풋풋함과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이며, 데뷔 전부터 강점으로 꼽혀온 ‘청량’, ‘러블리’한 면모가 한층 빛을 발한다. ‘끈기 장미’라 불리며 성장형 캐릭터로 주목받아온 최립우는 이번 앨범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신의 성장을 증명한다.

최립우(사진=FNC엔터테인먼트)


티켓파워도 기대 이상이다. 최립우는 오는 20-21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첫 단독 팬미팅 ‘드로잉 우’(Drawing Yu)를 개최한다. 당초 20일 하루 2회만 예정됐던 팬미팅은 티켓 오픈 직후 매진을 기록하며 2회 공연을 추가했고, 전 회차 매진에 성공했다. 이후 진행된 타이베이 팬미팅 예매 역시 오픈 후 빠르게 매진돼 추가 회차가 열렸으며 마카오에서도 팬미팅을 추가로 확정하는 등 글로벌 팬덤의 열기도 두드러진다.

최립우(사진=FNC엔터테인먼트)


최립우는 지난 9월 25일 종영된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2플래닛’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방송 전 공개된 무드 포스터와 비주얼 포스터의 주인공으로 알려지며 주목 받았고, 방송 내내 각종 SNS에서 데뷔가 유력한 연습생으로 언급되며 높은 화제성을 얻었다. 최종 10위로 아쉽게 데뷔조에 들지는 못했지만, 초고속 솔로 데뷔 후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

최립우(사진=FNC엔터테인먼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특성상 급격히 올랐던 인기는 금방 식기 마련이라, 방송에 출연한 연습생이 데뷔 직후 좋은 성과를 내는 경우는 많지 않다. 솔로 데뷔는 더욱 어렵다. 그럼에도 최립우가 데뷔부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이유로는 소속사의 빠른 데뷔 결정과 탈락 후에도 팬들이 꾸준히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 점을 꼽을 수 있다. 최립우는 데뷔 전부터 각종 매거진과 협업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콘셉트의 화보를 선보이며 꾸준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립우(사진=FNC엔터테인먼트)


탄탄한 팬덤과 높은 화제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첫 걸음을 내딛은 최립우는 정식 아티스트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립우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들이 기대를 모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