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베리베리(VERIVERY)가 약 2년 7개월의 공백을 끝내고 음악방송 정상에 오르며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아이돌 그룹 베리베리가 2022년 5월 SBS MTV '더쇼'에 출연해 화려한 공연을 선보이는 모습. / 뉴스1
베리베리는 지난 12일 KBS 2TV ‘뮤직뱅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12월 둘째 주(집계 기준 12월 1~7일) K-차트에서 타이틀곡 ‘RED (Beggin’)’로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점수와 방송 횟수, K-POP 팬 투표, 음반 판매량, 소셜 미디어 점수를 합산한 결과 총점 6238점을 기록했다.
이번에 1위를 차지한 곡, ‘RED (Beggin’)’는 네 번째 싱글 앨범 ‘Lost and Found’의 타이틀곡으로, 더 포 시즌스(The Four Seasons)의 대표곡 ‘Beggin’’을 인터폴레이션해 베리베리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곡이다. 차분한 분위기의 도입부와 애원하는 동작을 표현한 이른바 ‘제발 안무’ 등 퍼포먼스 전반이 곡의 인상을 강화하며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이돌 그룹 베리베리. / 베리베리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뮤직뱅크’는 ‘2025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 일정으로 인해 ‘뮤직뱅크 인 리스본’ 공연 실황이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된 바 있다. 이로 인해 베리베리는 방송 출연 없이 1위 소식을 전하게 됐다.
베리베리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오늘 베리베리가 ‘뮤직뱅크’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기쁨을 전했고, 오랜 시간 컴백을 기다려 준 팬덤 베러(VERRER)를 비롯해 소속사와 스태프,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무대에서 직접 앙코르를 보여주지 못한 아쉬움을 대신해 라이브로 앙코르 무대를 선보였다.
팬들은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베리베리의 1위를 함께 기뻐했다.
보이그룹 베리베리(VERIVERY)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 중인 팀으로, 음악과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한 그룹이다. 팀명은 ‘진실’을 뜻하는 ‘VERI’와 ‘아주’라는 의미의 ‘VERY’를 결합한 것으로, 무대를 통해 진솔한 모습을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베리베리는 데뷔 전부터 자체 제작 콘텐츠를 통해 팀의 정체성과 멤버 개성을 알리며 주목을 받았다. 이후 음악방송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가며 퍼포먼스 완성도를 강점으로 내세워왔다. 각 앨범마다 콘셉트와 서사를 강조한 무대를 선보이며 팀만의 색깔을 구축해 왔다.
이들은 국내 활동과 함께 해외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며 글로벌 팬층을 형성해 왔다. 음악과 안무, 무대 연출을 유기적으로 구성하는 방식으로 공연과 방송 무대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베리베리는 공식 팬덤 ‘베러(VERRER)’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음악방송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