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직원, 고객, 주주, 사회 모두에게 신뢰받는 회사로 한 단계 도약”…2026 조직개편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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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직원, 고객, 주주, 사회 모두에게 신뢰받는 회사로 한 단계 도약”…2026 조직개편 단행

한스경제 2025-12-12 10:31:47 신고

[사진=신한투자증권]
[사진=신한투자증권]

|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신한투자증권이 2026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신한투자증권은 12일 이에 대해 “직원, 고객, 주주, 사회 모두에게 신뢰받는 회사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다”라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의 특징은 운영 리스크 관련 내부통제를 한 단계 끌어올리고자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하고, 운영리스크관리팀을 부서로 승격시켰다. 

또한 자산관리총괄을 신한 Premier총괄로 변경하고, 신한 Premier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신한 Premier 중심 자산관리 사업 추진 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신한은행과의 협업 강화를 위해 신한Premier패스파인더부를 신한Premier사업본부로 이동편제 해 자산관리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

또 AX·DX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CIB총괄 직속으로 신설한 IB종합금융부는 생산적금융 실행을 위한 기업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연결과 확장을 통해 실질적 생산적금융 추진 동력을 제고한다.

발행어음 전담조직인 종합금융운용부를 신설, 모험자본 공급 역할을 담당한다.

AI 및 디지털자산 부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전담조직인 AX본부를 신설한다. 내년 시행 예정인 인공지능기본법에 적극 대응하고, AI를 활용한 상품, 서비스, 운영혁신을 통해 미래금융을 준비하는 성장의 길목을 선점할 것이다. 아울러 AX·DX 금융주도권 확보를 위해 전사적 혁신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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