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LG CNS와 디지털 보험솔루션 해외수출 업무협약 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교보라이프플래닛, LG CNS와 디지털 보험솔루션 해외수출 업무협약 체결

비즈니스플러스 2025-12-12 10:11:53 신고

3줄요약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 LG CNS 디지털비즈니스사업부장 김홍근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 김영석 대표, LG CNS 디지털비즈니스사업부장 김홍근 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

국내 유일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과 AX 전문기업 LG CNS는 지난 4일,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슈어테크 컨퍼런스에서 해외 보험솔루션 공동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교보라플은 보험상품시스템 기술력과 비즈니스 역량에 LG CNS의 우수한 금융 디지털 전환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보험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해외 보험시장 진출이 아니라, 국내에서 검증된 디지털 보험시스템을 기반으로 각국 보험시장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글로벌 디지털 보험 솔루션을 선보임으로써 국내 보험 산업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LG CNS는 보험, 은행, 증권, 카드 등 다양한 금융 기업의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금융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이 같은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 7월에는 글로벌 현지 은행의 차세대 카드시스템 사업을 수주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양사는 축적된 기술력과 전문 노하우를 토대로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해외 보험사를 대상으로 한 보험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고 나아가 현지시장을 겨냥한 전략적 마케팅까지 그 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교보라플 김영석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국내에서 다져온 교보라플의 보험마케팅 및 상품시스템의 기술력과 디지털 보험 전문성을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지화된 디지털 보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까지 아우르는 K-디지털보험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