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브이 뮤지 “유세윤과 20년 찐친, 말다툼 한 번 해본 적 없어” [RE: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브이 뮤지 “유세윤과 20년 찐친, 말다툼 한 번 해본 적 없어” [RE:뷰]

TV리포트 2025-12-11 15:35:48 신고

[TV리포트 = 하수나 기자] 뮤지가 유세윤과 20년 동안 말다툼 한 번 해본 적이 없다며 끈끈한 유브이 우정을 드러냈다.

11일 온라인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선 ’[단독공개] 놀때도 카메라 켜는 홍진경이 포착한 연예인들의 비밀스런 술자리 (즉석 콘서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다. 

영상에선 홍진경이 뮤지와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 뮤지는 유브이의 멤버로 함께 활약 중인 개그맨 유세윤에 대해 “지금 우리 둘이 20년 이상 됐다. 둘 다 데뷔하기 전에, 제가 20살, 세윤이 형이 21살 때 그때부터 이미 알고 지냈었다”라고 돌아봤다. 

이어 “근데 세윤이 형은 데뷔하자마자 스타가 되고 어느날 세윤이 형이 찾아와서 자기 취미생활로 음악을 배우고 싶다고 해서 제가 작업하는 거를 한번 보여줬다. 트랙을 찍고 그다음에 코드 이제 이 위에 멜로디랑 랩 같은 거를 만들면 곡이 완성되는 거다고 했더니 ‘아 그럼 이 위에 자기가 랩을 한번 해보겠다고 해서 ’그래 해봐‘ 하고 마이크를 줬다. 근데 막 주저리주저리 프리스타일을 하는데 너무 재밌는 거다. 근데 그게 저희 유브이 데뷔곡인 ’쿨하지못해 미안해‘ 1절 랩이었다. 몇 군데 빼고는 프리스타일 그대로 쓴 거다. ’그럼 내가 후렴 파트를 만들어볼게‘ 하면서 제가 프리스타일로 후렴 파트를 만들었다”라고 즉석에서 탄생한 데뷔곡 비화를 공개했다. 

뮤지는 데뷔곡에 대해 “우리 즐겁자고 시작했었던 놀이였는데”라고 돌아봤고 홍진경은 “근데 모두가 즐거웠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유브이방’ 음악은 게스트가 오기 전에 30분 전에 쓴 곡들이라며 “약간은 덜떨어진 느낌이 있어야 우리 콘셉트에 맞기 때문에 고민해서 쓸 필요가 없다고 판단이 들어서 그냥 30분 저에 와서 쓰자 그런 것”이라며 “내가 조금 더 음악적으로 멜로디를 만들거나 그러면 유세윤이 ‘아니야, 그거 아니야’라며 그 판단을 형이 항상 해준다”라고 말했다. 

“완전 콤비네”라는 홍진경의 반응에 뮤지는 “저희는 20년을 알았는데 말다툼 한 번 해본적이 없다”라고 유세윤과의 끈끈한 관계를 언급했다.

한편, 뮤지는 유세윤과 함께 유튜브 채널 ‘유브이 방’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하수나 기자 mongz@tvreport.co.kr / 사진 = ‘찐천재 홍진경’ 영상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