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목표는 우승" 서울이랜드, K리그 리빙 레전드 김오규·오스마르 재계약 '공식발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피셜] "목표는 우승" 서울이랜드, K리그 리빙 레전드 김오규·오스마르 재계약 '공식발표'

STN스포츠 2025-12-10 15:50:05 신고

3줄요약
서울이랜드와 재계약을 발표한 김오규(왼쪽)와 오스마르. /사진=서울이랜드
서울이랜드와 재계약을 발표한 김오규(왼쪽)와 오스마르. /사진=서울이랜드

[STN뉴스] 강의택 기자┃서울이랜드가 ‘K리그 리빙 레전드’ 김오규, 오스마르와의 동행을 이어간다.

김오규(434경기)와 오스마르(350경기)는 K리그에서 도합 784경기에 출전한 베테랑 수비수다. 2024년 함께 서울이랜드에 합류해 수비의 핵심으로 활약해온 둘은 이번 재계약을 통해 K리그1 승격 재도전에 나선다.

김오규와 오스마르는 이번 시즌 각각 38경기, 37경기에 출전해 변함없는 활약을 펼쳤다. 경기력뿐 아니라 모범적인 태도와 리더십으로 선수단의 절대적인 신뢰를 얻으며 ‘그라운드 안팎의 리더’로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김오규의 가치는 기록이 증명한다. 2011년 K리그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강원FC에 입단한 후 제주SK 등을 거쳐 서울이랜드에 합류한 김오규는 올해 3월 K리그 통산 400경기 금자탑을 쌓았다.

김오규의 434경기 출전 기록은 K리그 역대 19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철저한 자기 관리로 약 3년마다 꾸준히 100경기씩 소화한 결과다. 올해는 주장을 맡아 선수단을 하나로 이끌었고 최고참의 나이에도 팀 내 최다 출전 시간을 기록하며 헌신적인 모습을 보였다.

오스마르 역시 K리그를 대표하는 리빙 레전드다. 2014년 FC서울에 입단한 오스마르는 일본 세레소 오사카로 임대된 2018년을 제외하고 줄곧 K리그에서 활약했다. 작년에는 서울이랜드로 이적해 31경기 8골로 한 시즌 개인 최다 득점을 올렸고, K리그2 베스트 일레븐에도 선정됐다.

이번 시즌에도 37경기 3골 1도움을 기록하며 노련한 경기 운영, 정확한 패스 능력을 바탕으로 변함없는 클래스를 입증했다. 현재 리그 통산 350경기에 출전 중인 오스마르는 데얀(380경기, 2007~2020시즌)에 이어 역대 외국인 선수 최다 출전 2위를 기록 중이다.

김오규와 오스마르는 단순한 동료 이상의 관계다. 2년간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된 두 선수는 내년에도 승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서울이랜드 수비수 오스마르(왼쪽)와 김오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서울이랜드 수비수 오스마르(왼쪽)와 김오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김오규는 “두 시즌 동안 승격을 이루지 못해 아쉬움이 컸는데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하다. 오스마르는 항상 든든한 동료이자 큰 동기부여가 되는 선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 후 오스마르의 조언 덕분에 마음을 다잡고 빠르게 내년 준비에 돌입할 수 있었다. 함께 목표를 향해 달려갈 생각에 설렌다. 내년 목표는 무조건 우승“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오스마르 역시 “김오규라는 훌륭한 파트너와 함께할 수 있어 더욱 감사하다. 우리는 비슷한 상황에서 팀에 합류해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 왔고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다"며 "서울이랜드로의 이적은 옳은 선택이었고 내년에도 팀이 승격할 수 있도록 함께 싸우겠다“고 다짐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