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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그랜처 F/L 예상도 <출처=NYMammoth> |
유튜브 채널 ‘NYMammoth’가 공개한 최신 렌더링은 중요한 디자인 변화를 보여준다. 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현대가 기존 모델에서 사용했던 연속형 LED 바를 제거한 것이 분명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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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그랜처 F/L 예상도 <출처=NYMammoth> |
이는 아이오닉 3 프로토타입의 실내를 보여주는 한 영상에서 비롯됐다. 해당 영상에서 현대의 차세대 플레오스 커넥트 인터페이스가 시연되는데, 사람들이 인포테인먼트 메뉴 안에서 그랜저와 비례 및 디자인 요소가 일치하는 디지털 렌더링 이미지를 발견한 것이다.
현대는 아직 이 이미지에 대해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수평 MLA 헤드라이트, 재설계된 전면 그릴, 시그니처인 호라이즌 LED DRL 등 여러 디자인 요소가 국내에서 포착된 그랜저 GN7 F/L 스파이샷과 정확히 일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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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그랜처 F/L 예상도 <출처=NYMammoth> |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현대가 전기차부터 그랜저와 같은 ICE 세단까지 다양한 모델에 플레오스 시스템의 호환성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이 드러난 셈이다.
한편 그랜저 F/L은 제네시스와 아이오닉 라인업에서 영감을 받은 더욱 날렵하고 우아한 디자인 언어를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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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 그랜처 F/L 예상도 <출처=NYMammoth> |
외관의 눈에 띄는 변화로는 수평형 MLA 헤드램프, 더 두꺼워진 심리스 호라이즌 DRL, 강화된 크롬 그릴 형상, 상향 조정된 후방 방향지시등 등이 있다. 이런 변화는 현대의 최신 디자인 방향성과 일치한다.
실내 역시 큰 변화가 예상되며, 플레오스 커넥트 인터페이스 요소를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계기판과 중앙 인포테인먼트 화면을 완전히 통합한 차세대 디지털 디스플레이, 화면 인터페이스에 매끄럽게 포함된 공조 및 에어플로우 조작부, 향상된 인체공학을 위한 스티어링 휠 및 기어 셀렉터 재배치, 확장된 수납공간과 듀얼 무선충전 기능 등의 업그레이드가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처럼 2.5리터 가솔린, 3.5리터 V6 가솔린, 1.6리터 터보 하이브리드를 그대로 이어갈 전망이며, 전기차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공되지 않고, E-GMP 기반으로 2027년경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그랜저 F/L은 내년 초 공개가 예상된다.
더드라이브 / 조윤주 기자 auto@thedri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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