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S
[스포츠동아|이수진 기자] 화사가 ‘Good Goodbye’로 ‘빌보드 코리아 핫100’에서 2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10일 공개된 13일자 차트에서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1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 코리아 핫100’은 3일 신설된 차트로, 글로벌 및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의 스트리밍과 판매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곡을 집계한다. 화사는 6일자 차트에서도 동일 곡으로 첫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화사의 상승세는 계속되고 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13일자 빌보드 차트에서 ‘Good Goodby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지난주 2위에서 한 계단 올라 첫 1위를 달성했다.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도 지난주 43위에서 32위로 11계단 상승하며 해외 팬덤의 관심을 끌었다.
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또한 2025년 48주차 써클차트에서도 디지털, 스트리밍, BGM 등 총 6관왕에 이름을 올렸고,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서 음악방송 2관왕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이어갔다.
화사는 2023년 6월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한 뒤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으로 존재감을 확장하고 있다. ‘Good Goodbye’의 연이은 기록으로 국내외 음원 시장에서 화사의 저력은 더욱 굳건해지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