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다보스병원과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 협약체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용인특례시, 다보스병원과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 협약체결

중도일보 2025-12-08 20:31:35 신고

3줄요약
1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양성범 다보스병원 이사장 관내 학생들 '진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8일 관내 중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보스 병원과 협약을 맺고 의료분야 체험교육에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상일 시장과 양성범 다보스병원 이사장은 '지역연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시와 병원이 협력해 교육자원을 활용한 체험 중심의 진로 교육에 손을 잡았다.

시는 사업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과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병원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의료분야 진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병원 실습 기회 제공, 직무별 멘토링 활동 등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 내 학생들이 실제 의료 현장에서 다양한 직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올 4월과 5월 반도체 기업인 ㈜고영테크놀러지, 도쿄일렉트론코리아(주)와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상일 시장은 "청소년이 의료 현장을 체험하고 의료 관련 교육도 받으면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 앞으로도 지역 내 병원, 기업, 학교 등과 협력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진로에 도움 주는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성범 이시장은 "올해 다보스병원이 개원 30주년을 맞아 이제는 환자 치료라는 본연의 의무를 넘어 지역사회 미래인재를 함께 준비하는 병원으로 성장하고자 한다"며 "용인시와 협력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아가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병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개원 30주년을 맞은 다보스병원은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취약 아동 후원, 재난 구호성금 지원, 명절 이웃돕기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용인=이인국 기자 kuk15@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