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신둔초, ‘국악과 함께하는 Dodream 콘서트’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천 신둔초, ‘국악과 함께하는 Dodream 콘서트’ 개최

경기일보 2025-12-08 16:03:55 신고

3줄요약
이천 신둔초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악과 함께하는 Dodream 콘서트’를 개최했다. 신둔초 제공
이천 신둔초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악과 함께하는 Dodream 콘서트’를 개최했다. 신둔초 제공

 

이천 신둔초등학교(교장 원영효)가 학교 내 신둔관에서 전교생이 함께 즐기는 ‘국악과 함께하는 Dodream(두드림)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문화예술 자원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시간이 학생들에게 제공됐다.

 

이번 공연을 이끈 ‘거꾸로프로젝트’는 ‘옛것에 비춰 오늘의 해법을 구하다’를 모토로 활동하는 전문 예술단으로 ‘꿈꾸고(Dream), 도전하라(Do)’를 주제로 전통 선율에 현대적인 리듬을 입힌 세련된 음악을 선보이며 학생들에게 우리 소리의 역동성과 새로운 매력을 전달했다.

 

특히 공연은 학생들이 무대와 직접 소통하며 우리 음악의 호흡을 체득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국악기의 소리와 원리를 탐색하는 ‘우리 악기 톺아보기’, 연주자와 관객이 에너지를 주고받는 ‘추임새 배우기’ 활동을 통해 타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공동체적 소통 방식을 자연스럽게 익혔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국악기가 힙합처럼 신나고 멋진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점이 놀라웠다”며 “공연 중간에 다 같이 추임새를 넣으며 연주자들과 소통하니 내가 공연을 함께 만드는 주인공이 된 것 같았다”고 입을 모았다.

 

원영효 교장은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풍부한 문화적 감수성은 삶을 즐기고 창의력을 발휘하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경기 미래교육의 방향에 발맞춰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융합예술교육을 확대하고 학생들이 예술을 통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