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통일교 금품수수 與도 수사해야"…與 "사과 없이 공격만"(종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野 "통일교 금품수수 與도 수사해야"…與 "사과 없이 공격만"(종합)

연합뉴스 2025-12-06 17:58:37 신고

3줄요약

송언석 "야당만 무차별 압수수색"…백승아 "불법 후원 아냐"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발언하는 송언석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혼용무도(昏庸無道·어리석고 무능한 군주가 세상을 어지럽힌다)' 이재명 정권 6개월 국정평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2.5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서혜림 기자 = 여야는 6일 윤영호 전 통일교 세계본부장이 민중기 특별검사팀에 더불어민주당 중진 의원 2명에게 수천만 원의 금품을 전달했다고 말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특검 수사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은 민중기 특검이 지난 10월 자당 권성동 의원을 통일교에서 불법 정치자금 1억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 기소한 상황에서 민주당측 인사 연루설이 보도되자 특검 수사가 편파적이라고 비판했다. 반면 민주당은 두 사안의 성격이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윤 전 본부장의 진술 보도와 관련, "민중기 특검은 이 심각한 범죄 혐의를 알고도 덮어버렸다. 야당에 대해서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무차별 압수수색을 벌이던 특검이 민주당에 대해선 수사 의지조차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민중기 특검의 통일교 수사는 권성동 전 원내대표와 국민의힘을 향한 편파적 보복 수사였음이 드러난 것"이라며 "야당을 향한 정치보복, 정치 탄압의 칼춤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한 즉각적인 수사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보도대로라면 민중기 특검은 정치 특검이라는 말도 아까운 민주당 하청업자"라며 "통일교 돈, 민주당이 받으면 괜찮은 거냐"라고 따졌다.

백승아 원내대변인 백승아 원내대변인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교육특별위원장인 백승아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론으로 추진하기로 한 '하늘이법' 입법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2025.2.16 utzza@yna.co.kr

이에 대해 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에 대한 후원은) 국민의힘처럼 조직적 동원에 따른 불법 후원은 전혀 아니었기에 수사선상에 오르지 않았던 것"이라며 "이는 법과 증거에 따른 판단이지, 정치적 고려나 편파 수사가 아니다"라고 정면 반박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선택적 수사' '정치 특검'이라는 프레임을 덧씌우며 책임을 회피하려 들고 있다"며 "자신들의 잘못에는 입을 닫고, 특검에는 목소리를 높이는 태도에 대해 국민은 이미 냉정한 평가를 내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사과도, 책임도 없이 공격만 반복하는 지금의 모습이야말로 왜 국민의힘이 '내란당'이라는 비판을 받는지 스스로 증명하고 있을 뿐"이라며 "잘못부터 인정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할 최소한의 도리"라고 꼬집었다.

cla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