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통화 앱 '익시오' 통화정보 유출…개보위 자진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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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통화 앱 '익시오' 통화정보 유출…개보위 자진 신고

한스경제 2025-12-06 16:51:0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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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 인공지능(AI) 통화 앱 '익시오'의 통화정보 일부가 유출됐다. /사진=연합뉴스
 LG유플러스 인공지능(AI) 통화 앱 '익시오'의 통화정보 일부가 유출됐다. /사진=연합뉴스

| 한스경제=김유진 기자 |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앱 '익시오'의 통화정보 일부가 유출돼 6일 오전 9시께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자진 신고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최근 익시오 서비스 운영 개선 작업 과정에서 캐시 설정 오류로 고객 36명의 일부 통화 상대방 전화번호, 통화 시각, 통화내용 요약 등 정보가 다른 이용자 101명에게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유출 추정 시간은 지난 2일 오후 8시부터 3일 오전 10시 59분 사이로, 이 시간 동안 익시오를 새로 설치하거나 재설치한 이용자 101명에게, 개인별로는 1∼6명의 다른 이용자에게 노출됐다.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 고유 식별정보와 금융정보는 유출되지 않았으며, 지난 3일 문제를 인지한 즉시 원인 파악과 복구 작업에 착수해 노출된 통화 정보가 더 이상 보이지 않도록 조치를 완료했다는 게 LG유플러스 측 설명이다.

이후 해당 고객 전원에게 전화로 안내를 진행하는 한편 연락이 닿지 않거나 어려운 고객에게는 문자 등을 통해 사실을 알렸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안은 해킹과 관련이 없으며, 이후 관계기관 조사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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