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홍명보호 32강 청신호? 멕시코, 남아공, 유럽 PO D와 한 조!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체코, 아일랜드 중 한 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공식발표] 홍명보호 32강 청신호? 멕시코, 남아공, 유럽 PO D와 한 조!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체코, 아일랜드 중 한 팀'

풋볼리스트 2025-12-06 03:59:27 신고

3줄요약
홍명보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 서형권 기자
홍명보 남자 축구대표팀 감독. 서형권 기자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홍명보호가 최악의 조 편성을 피했다.

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의 케네디 센터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조추첨이 열린다. 추첨식에는 홍명보 감독을 비롯한 본선 참가가 확정된 42개국 사령탑들이 참석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참석해 FIFA 평화상을 수상했다.

이날 조 추첨식에는 리오 퍼디난드가 참석했다. 퍼디난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를 대표하는 센터백으로 네마냐 비디치와 함께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비록 잉글랜드 대표팀에서는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했지만, 퍼디난드의 성과를 부정할 축구인은 없다. 퍼디난드는 이번 행사에 지난 월드컵에서도 추첨을 진행했던 방송인 사만다 존슨을 비롯해 웨인 그레츠키, 애런 저지, 샤킬 오닐, 톰 브래디 등 미국 4대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조 추첨식에 참여했다.

한국은 무엇보다도 포트1에서 누구를 만나느냐가 관건이었다. 포트1에는 개최국인 미국, 멕시코, 캐나다와 함께 FIFA 랭킹 1위부터 9위까지 국가들이 배정됐다. 해당 국가들은 대부분 한국을 상대로 상대전적에서 우위를 점하는 팀들이었다. 미국(6승 3무 3패), 독일(2승 2패), 포르투갈(2승) 정도가 한국이 상대전적에서 뒤치지 않는 팀들이었다.

한국은 포트1에서 멕시코를 상대한다. 한국은 멕시코에 상대전적 4승 3무 8패로 열세에 있다. 마지막으로 상대했던 9월 A매치에서는 손흥민과 오현규의 연속골로 2-2 무승부를 거뒀고, 월드컵에서 맞붙었던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는 1-2로 패했다. 해당 경기에서도 손흥민은 득점에 성공했다. 개최국 중에서는 가장 까다로운 상대일 수 있으나 최악의 조는 피했다는 게 중론이다.

포트3에서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만났다. 남아공은 지금껏 한국이 한 번도 만나보지 못한 상대다. 이번 월드컵을 통해 개최국이었던 2010 남아공 월드컵 이후 16년 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으며, 포트3 중에서는 FIFA 랭킹이 가장 낮은 국가이기 때문에 한국이 적어도 죽음의 조를 피했다고 볼 수 있다.

포트4에는 자동적으로 유럽 플레이오프 국가가 배정됐다. 최악의 경우는 이탈리아가 있는 유럽 플레이오프 A가 나오는 것이었다. 다행히 한국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체코, 아일랜드 중 한 팀을 만나게 됐다. 유럽 플레이오프 조 중에서는 가장 약하다고 평가받는 조다.

한국은 오는 12일 조별리그 1차전을 시작으로 19일 2차전, 25일 3차전을 치른다. 1차전과 2차전은 멕시코 과달라하라에서, 3차전은 몬테레이에서 열린다.

A조: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한민국, 유럽 플레이오프 D

사진=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