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후보 ‘넬로넴다즈’ 동결건조 주사제 美 특허 등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엔티파마, 뇌졸중 치료제 후보 ‘넬로넴다즈’ 동결건조 주사제 美 특허 등록

디지틀조선일보 2025-12-05 10:09:42 신고

  •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가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 중인 다중 표적 뇌세포 보호제 ‘넬로넴다즈(Nelonemdaz)’의 동결건조 분말 주사제 제형 및 제조공정이 미국 특허청(USPTO)으로부터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특허는 동결건조 제형의 재용해성과 장기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로, 기존 공정에서 제기됐던 제형 안정성 문제를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엔티파마는 이번 등록으로 넬로넴다즈 관련 미국 특허가 총 3건으로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회사는 2023년 8월 재개통 치료 병용요법 특허, 2025년 6월 재개통 치료 환자에서 뇌출혈 감소 용도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 지엔티파마가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 중인 ‘넬로넴다즈’ /사진 제공=지엔티파마
    ▲ 지엔티파마가 뇌졸중 치료제로 개발 중인 ‘넬로넴다즈’ /사진 제공=지엔티파마

    넬로넴다즈는 선택적 NR2B NMDA 수용체 억제 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결합한 이중 기전을 기반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회사는 급성기 신경독성 차단과 확산기 뇌세포 사멸 억제를 목표로 개발 전략을 구축해 왔다고 밝혔다.

    지엔티파마는 국내에서 임상 2상과 3상을 완료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캐나다·호주·중국 등이 참여하는 다국적 3상 임상시험 준비를 진행 중이다. 지난 7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

    국내 임상시험 결과에 대해서는, 재개통 치료를 받은 뇌졸중 환자와 저체온 치료를 받은 심정지 환자에서 긍정적 신호가 관찰됐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효과 수치나 검증 지표는 공개되지 않았다.

    지엔티파마는 이번 특허가 글로벌 라이선싱 및 상용화 전략을 강화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곽병주 대표는 “미국 특허 확대를 통해 상용화 전략 마련에 중요한 기반을 확보했다”며 “제조 파트너 선정 이후 다국적 임상 3상을 신속히 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