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만에 보는 기사
| 겨울에 발 각질이 심해지는 진짜 이유
| 생활 습관만 바꿔도 각질 감소
| 겨울에도 발 보들보들 만드는 풋템 추천
건조한 겨울철엔 발의 각질이 유독 많이 생기지요. 샌들 신을 일도 없고 양말로 꽁꽁 싸매고 있으니 여름에 비해 관리에 소홀해지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자 친구와 침대 위에서나 요가처럼 맨발 운동을 할 때 드러난 맨발이 각질로 뒤덮여 있다면 너무 챙피한 일이잖아요. 겨울철에도 보들보들 매끈매끈한 발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려요.
단지 건조함 때문? No!!
겨울철 발에 각질이 잘 생기는 이유는 건조한 날씨 탓만이 아닙니다. 부츠나 두꺼운 양말을 신으면 마찰이 생기고, 피부는 이에 대해 보호 본능을 느끼면서 두꺼운 각질을 만들어 낸다고 해요. 또 추운 계절엔 혈관이 수축해 발까지 가는 혈류가 줄어들고, 그러면 피부 재생이 느려져 오래된 각질이 더 쉽게 쌓입니다. 또 움직임이 감소하는 때라 피부 대사도 떨어지고 각질 제거 주기가 길어지는 것도 이유! 그러니 겨울철에 두드러지는 발 각질은 너무나 당연하고, 보드라운 발을 만들려면 이러한 자연스러운 현상을 극복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발 각질을 줄이는 생활 습관
1 뜨거운 물은 피부를 더 건조하게 하므로 미지근한 물로 발 씻기
2 샤워 후 3분 이내에 발 보습제 듬뿍 바르기
3 가급적 통기성 좋은 면 양말 신기
4 가습기 켜서 실내 습도 40~60% 유지해주기
5 각질이 너무 심하면, 부드러운 풋파일이나 스크럽제로 주 1회 정리하기.
매끈매끈한 발을 위한 추천 제품
카밀렌60 풋 밤 플러스
1960년 독일의 족부과 의사가 만든 발 전문 브랜드로 더 신뢰가 갑니다. 카모마일 에센셜 오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지요.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도 좋고, 멘톨과 캠퍼 성분이 시원하고 상쾌한 발로 가꾸어줍니다.
커먼하우스 풋케어 필링 스프레이
각질 제거가 절실할 때 뿌리고 10초 후에 문지르면 미역추출물과 우레아 보습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줍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지요. 자극 없는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발 뿐 아니라 각질로 고민되는 팔꿈치, 무릎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벨레다 풋 밤
온가족이 쓰기 유용한 유기농 풋 밤입니다. 무엇보다 라벤더,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의 상쾌한 향이 기분까지 좋게 만들어 주지요. 고대부터 사용된 미르추출물이 발 피부를 정돈해주고, 카렌듈라, 올리브 등의 식물성 성분이 보습 뿐 아니라 발의 긴장감을 완화해줍니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