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그 맛 그대로…" 약수역 근처에서 꼭 들러야 할 맛집 BEST 3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예전 그 맛 그대로…" 약수역 근처에서 꼭 들러야 할 맛집 BEST 3

위키푸디 2025-07-11 17:40:00 신고

약수역 맛집 3선. / 업체등록사진, 위키푸디
약수역 맛집 3선. / 업체등록사진, 위키푸디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약수역 일대는 주택가와 상가가 혼재된 생활 밀착형 지역이다. 대로변은 교통량이 많고 상업시설이 밀집돼 있는 반면, 골목 안쪽으로 들어가면 조용한 주거지와 오래된 식당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이 지역은 유행을 좇기보다 꾸준한 맛과 양,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음식점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프랜차이즈보다 개인이 운영하는 소규모 식당이 많고, 10년 이상 한 자리를 지켜온 가게도 흔하다.

그래서 외부 유입보다는 인근 주민과 직장인 중심의 소비가 꾸준해 한 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뚜렷하다. 과하게 꾸미거나 유행을 좇기보단, 익숙하고 단단한 맛으로 평가받는 곳이 많다.

그런 약수역 근처의 맛집 BEST 3를 소개한다.

1. 서울 3대 아구찜 중 하나 '약수동해물텀벙'

약수동해물텀벙. / 업체등록사진
약수동해물텀벙. / 업체등록사진

약수동해물텀벙은 서울 3대 아구찜 맛집으로 언급될 정도로 이름이 잘 알려진 맛집이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아구찜은 흔히 볼 수 있는 콩나물찜 형태가 아니라, 덩어리 살이 실하게 붙은 아귀찜에 해산물을 더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문어, 새우, 홍합 등 해산물 하나하나가 싱싱하고 손질이 잘 돼 있어 식감이 좋다. 아귀는 잔가시까지 제거된 상태라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간과 위를 포함한 특수부위도 맛볼 수 있어 부위별로 골라 먹는 재미도 있다.

매운맛은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고, 보통 매운맛 양념은 많이 자극적이지 않고 입에 착 감기는 정도다. 아귀의 담백함에 양념이 잘 배어 있어 해물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는다. 여기에 미나리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향이 진하다.

곤이와 알은 양이 많고 상태가 신선하다. 전체적으로 양이 넉넉하고 해산물 각각의 맛이 잘 살아 있어 손님이 많은 이유를 보여준다.

곁들여 나오는 밑반찬은 물김치, 동치미, 회무침, 감자전, 계란찜, 해물파전까지 다양한 반찬들이 정갈하게 나온다. 해물파전을 포함한 밑반찬들은 리필이 가능하다.

2. 진한 국물의 이북식 찜닭 '진남포면옥'

진남포면옥. / 업체등록사진
진남포면옥. / 업체등록사진

약수역 주변에서 70년 가까이 한자리를 지켜온 진남포면옥은 이북식 찜닭과 막국수, 그리고 직접 빚은 만두가 맛있기로 유명한 식당이다.

찜닭은 일반적인 간장소스 형태가 아니라 국물이 많은 스타일이다. 닭고기를 푹 고아낸 국물은 진하면서도 기름지지 않고 맑다. 이 육수는 따뜻하게 끓여가며 먹을 수 있어 식사 내내 식지 않는다.

닭은 살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게 찢어지며, 특제 양념장은 맵지 않고 은은한 단맛이 돈다. 양념을 식초와 겨자 육수에 섞은 뒤, 담백한 닭고기에 파를 곁들여 먹으면 또 다른 풍미가 난다.

물막국수는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메밀면이 들어 있어 닭고기를 싸서 먹거나 식사 후 입가심하기 좋다. 이곳의 막국수는 국물 맛이 독특해 다른 음식점과 차별화 된다는 평이 많다.

만두는 직접 만든 손만두다. 공장에서 찍어낸 만두와 달리 겉피가 부드럽고 속이 꽉 차 있어 한입만 먹어도 입안에서 풍성한 맛이 느껴진다.

3. 집밥 느낌 가득한 두부요리 '두부사랑'

두부사랑. 해당 이미지는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재연하였습니다. / 위키푸디
두부사랑. 해당 이미지는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해 AI로 재연하였습니다. / 위키푸디

두부사랑은 20년 넘게 약수역 근처에서 자리를 지켜온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해물순두부, 두부전골, 콩국수, 콩비지정식 등 다양한 두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이곳은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해물순두부는 얼큰하면서도 뒷맛이 깔끔하다. 국물이 넉넉하게 담겨 나오고, 해물 양도 푸짐해 든든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콩비지는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이며, 정식으로 주문하면 나오는 밑반찬들도 하나같이 정갈해 먹기 좋다.

두부전골은 소고기와 배추, 수제 두부를 함께 넣어 샤브샤브처럼 먹는다. 탕보다는 국물 찜에 가까운 스타일로 야채와 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전골에 들어가는 수제 두부만두는 일반 만두보다 담백하고 속이 부드럽다.

콩국수는 면, 콩국물, 계란 반쪽, 깨가 구성의 전부지만 담백하고 고소한 맛 덕분에 여름철 별미로 꼽힌다. 특히 꾸덕한 국물과 쫄깃한 면이 어우러진 맛은 굉장히 인상적이다.

방문 시 유의 사항

1. 약수동해물텀벙

-위치: 서울 중구 다산로10길 11

-영업 시간: AM 11:00~PM 10:00, PM 3:00~PM 4:30 브레이크타임

2. 진남포면옥

-위치: 서울 중구 다산로 108

-영업 시간: AM 11:30~PM 10:00

3. 두부사랑

-위치: 서울 중구 동호로10길 8-3

-영업 시간: AM 10:00~PM 10:00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