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뎀벨레? 발롱도르 못 받으면 그건 상에 문제가 있는 거야”…PSG 회장의 주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뎀벨레? 발롱도르 못 받으면 그건 상에 문제가 있는 거야”…PSG 회장의 주장

인터풋볼 2025-07-06 19:55:00 신고

3줄요약
사진=365Scores
사진=365Scores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파리 생제르맹(PSG) 회장 나세르 알 켈라이피가 우스만 뎀벨레의 발롱도르 수상을 지지했다.

영국 ‘골닷컴’은 6일(한국시간) “PSG 회장 알 켈라이피는 뎀벨레가 올해 발롱도르를 수상하지 못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2024-25시즌 PSG가 유럽을 정복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를 비롯해 프랑스 리그앙, 쿠프 드 프랑스에서 트로피를 들었다. 프랑스 구단 역대 최초로 트레블을 완성한 팀이 바로 PSG다.

중심엔 뎀벨레가 있었다. 그는 50경기 33골 15도움을 몰아쳤다. UCL 올해의 선수, 리그앙 올해의 선수, 리그앙 득점왕, UNFP 올해의 팀 등 수많은 개인상을 차지했다. 차기 발롱도르 수상자로 언급되고 있다.

‘골닷컴’은 “뎀벨레는 PSG를 UCL, 리그앙, 쿠프 드 프랑스 우승으로 이끈 뒤 올해 발롱도르 수상 유력 후보가 됐다. 바르셀로나 라민 야말도 수상 가능성이 있지만, 알 켈라이피 회장은 뎀벨레에게 수상 자격이 충분하다고 주장했다”라고 설명했다.

알 켈라이피는 “뎀벨레의 시즌은 눈부셨다. 그가 발롱도르를 수상하지 못할 것이라고는 전혀 의심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수상하지 못한다면 발롱도르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그는 모든 걸 해냈다”라고 더했다.

매체에 따르면 뎀벨레 역시 “발롱도르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이번 시즌을 생각하면 수상과 멀지 않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난 내 자신보다 목표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