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사 노무진' 진선규, 정경호 형으로 특별출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노무사 노무진' 진선규, 정경호 형으로 특별출연

이데일리 2025-06-11 09:35:20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노무사 노무진’ 진선규가 정경호의 형으로 특별출연해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



13일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기획 권성창/연출 임순례, 이한준/극본 김보통, 유승희/제작 브로콜리픽쳐스)에서는 노무진(정경호 분)이 노무사 인생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되며, 더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노무진의 가족이 노동 문제에 얽히며,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닌 ‘가족’의 일이 되어버린 상황에 놓이게 되는 것이다.

진선규의 특별출연은 극 중 노무진의 가족 이야기로 전환되는 의미 있는 지점에서 중요한 등장이 될 예정이다. 진선규는 극 중 노무진의 형 노우진 역으로 깜짝 등장한다. 노우진은 성실한 건설 노동자로, 앞서 1회 노무진이 죽음 직전에 본 주마등 장면에서 ‘노가다를 뛰는 형’으로 언급된 바 있다.

공개된 5회 스틸컷 속에는 집에서 마주한 무진과 우진의 ‘찐 형제’ 케미가 돋보여 눈길을 끈다. 우진은 능글맞은 미소로 무진을 맞이하고 있는 반면, 무진은 집에서 놀고 있는 형을 빤히 바라보고 있다. 무진에게 딴지를 걸며 깐족거리는 우진과 발끈하는 무진의 모습이 현실 형제의 모습과도 같아 훈훈함을 자아낸다.

진선규의 깜짝 등장은 특별출연까지 연기 구멍 없는 ‘노무사 노무진’의 호평 릴레이를 이을 예정이다. 제작진은 “평범한 노동자 집안인 무진의 가족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공감과 몰입을 한층 강화시키면서, 눈 뗄 수 없는 사건 전개가 펼쳐질 것이다”라고 전하며, “진선규가 무진의 형 우진 역할로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무진의 가족 이야기에 중요한 힘을 실었다”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MBC 금토드라마 ‘노무사 노무진’ 5회 예고편에서는 청소 노동자인 엄마를 따라간 곳에서 분노하는 무진의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높였다. 5회는 6월 13일 금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