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POINT] '등번호' 못 받았던 설움 날렸다…'제2의 김민재' 이한범, 감격의 데뷔전 성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N POINT] '등번호' 못 받았던 설움 날렸다…'제2의 김민재' 이한범, 감격의 데뷔전 성사

인터풋볼 2025-06-10 19:50:00 신고

3줄요약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인터풋볼=주대은 기자(상암)] 대한민국 캡틴 손흥민이 벤치에서 출발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3차 예선 B조 10차전에서 쿠웨이트를 상대한다.

홍명보호는 지난 6일(한국시간) 열린 9차전에서 이라크를 상대로 2-0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5승 4무로 조 1위에 올랐다. 남은 쿠웨이트전 결과와 상관없이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브라질, 독일,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스페인에 이어 세계 6번째 기록이다.

경기를 앞두고 선수 명단이 발표됐다. 이창근, 이태석, 김주성, 황인범, 오현규, 이한범, 배준호, 이강인, 원두재, 설영우, 전진우가 선발 출전한다. 벤치에 김동헌, 조현택, 박진섭, 손흥민, 박승욱, 이재성, 황희찬, 김진규, 최준, 양현준, 권경원, 조현우가 대기한다.

이한범이 A매치 데뷔전을 치른다. 그는 대한민국 축구를 이끌어 갈 수비수로 평가받는다. 지난 2021시즌 FC서울에서 데뷔한 뒤 꾸준히 출전하며 K리그 정상급 수비수로 성장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빠르게 유럽 진출에도 성공했다. 지난 2023-24시즌을 앞두고 미트윌란이 이한범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영입했다. 다만 미트윌란에선 인내의 시간이 이어졌다. 첫 시즌엔 3경기 1골 2도움에 그쳤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이한범은 지난해 9월 A매치를 앞두고 생애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았지만 데뷔전을 치르지 못했다. 지난 10월 A매치도 마찬가지였다. 교체 명단에도 들지 못했고 등번호도 받지 못했다.

최근 이한범의 컨디션이 좋았다. 미트윌란에서 시즌 막바지 주전 수비수로 기용되며 출전 시간을 대폭 늘렸다. 이한범은 이번 6월 A매치를 앞두고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이라크전에선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출전은 하지 못했다.

이한범이 쿠웨이트전에서 선발 출전하며 꿈에 그리던 A매치 데뷔전이 성사됐다. 등번호 16번을 달고 경기장을 누빌 예정이다. 이한범이 홍명보호에 새로운 중앙 수비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