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소진, 부친상…전종서부터 유준상까지 ‘애도 물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배우 김소진, 부친상…전종서부터 유준상까지 ‘애도 물결’

TV리포트 2025-06-10 09:37:35 신고

[TV리포트=홍지현 기자] 배우 김소진이 부친상을 당했다.

지난 9일 iMBC연예 보도에 따르면 김소진의 부친이 지난 7일 향년 73세로 별세했다.

상주로 이름을 올린 김소진은 가족들과 함께 고인의 빈소를 지켰다. 빈소는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에 위치한 하늘내린도리안 장례식장 3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10일 오전 8시 거행됐다. 장지는 인제승화원 휴공원이다.

배우 유준상, 정웅인, 정만식, 고수희, 강신일, 전종서, 이주실, 이열음 등과 업계 관계자들이 근조화환 보내며 함께 슬퍼했다.

김소진뿐만 아니라 배우 박기웅, 김정난 등 최근 연예계에 잇따른 부친상 비보에 애도 물결이 쏟아지고 있다. 박기웅 부친 역시 김소진 부친과 같은 날에 별세했으며 고인의 빈소는 서울 한양대학교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1일 거행되며 장지는 안동장사문화공원 안동추모공원이다. 김정난은 지난 8일 자신의 개인 채널을 통해 직접 부친의 부고를 알렸다.

한편 1979년생 김소진은 지난 2008년 연극 ‘시동라사’로 데뷔했다. ‘거기’, ‘만추’, ‘라빠르트망’, ‘단편소설집’, ‘우리가 사랑했던 정원에서’, ‘맥베스’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무대 장악력을 키웠다. 또 영화 ‘더 테러 라이브’, ‘더 킹’, ‘아이 캔 스피크’, ‘마약왕’, ‘미성년’, ‘남산의 부장들’, ‘모가디슈’, ‘비상선언’ 등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특히 그는 영화 ‘더 킹’을 통해 ‘제53회 백상예술대상’ 여자 조연상, ‘제54회 대종상’ 여우조연상, ‘제38회 청룡영화상’ 여우조연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며 존재감을 떨쳤다.

올해는 영화 ‘너의 나라'(가제) 개봉을 앞두고 있다. ‘너의 나라'(가제)는 서로를 흠모하지만 이미 연인이 있어 애달아하는 교환(구교환)과 도연(장도연) 그리고 영화감독 소정(김소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홍지현 기자 hjh3@tvreport.co.kr / 사진 = 앤드마크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