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6월 8일까지 ‘한옥ㆍ숙박 서비스 전문가’ 양성 과정에 참가할 신중년 및 경력 보유 여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옥의 아름다움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합한 ‘한옥호텔’ 산업 인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관광업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한옥 호텔과 프리미엄 숙박업소의 특성부터 숙박 서비스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연회·객실·식음 분야별 실습을 병행하고 호텔 현장답사를 통해 업무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총 10일간 진행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총 50시간으로,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에서 진행되며 전액 무료이다. 특히, 이번 교육 수료자에는 2024 베르사유 건축상 호텔 부문 1위를 차지한 영월의 ‘더한옥헤리티지하우스’ 한옥 호텔을 포함한 강원권 호텔 등에서 근무할 수 있는 취업 기회도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8일까지이며, 45세~64세 신중년 또는 경력보유여성이라면 나이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40여 명을 선발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관광전문인력포털 ‘관광인(academy.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