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대공원은 수도권 최대 규모의 종합 공원으로, 동물원과 식물원, 테마가든, 호수 산책로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이다. 사계절 내내 가족 단위 나들이객은 물론 연인, 친구들과의 주말 여행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대공원의 대표 시설인 서울동물원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사자·호랑이·코끼리·기린 등 세계 각국의 동물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동물들의 생태와 습성을 교육적으로 전달하는 전시 구성도 갖춰져 있어 어린이들에게 생생한 자연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동물원 인근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열대식물부터 선인장, 희귀 식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물 군락이 전시되어 있다. 기온에 영향을 받지 않아 연중 관람이 가능하며, 비가 오는 날에도 일정이 취소되지 않아 실내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계절별 꽃과 테마가 조화를 이루는 테마가든은 봄에는 튤립, 여름에는 수국, 가을에는 국화로 단장된다. 포토존과 정원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를 끈다.
공원 내 호수 산책로는 자전거와 유모차 이용도 가능해 누구나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 특히 가을철 단풍과 함께하는 산책은 도심에서 누릴 수 있는 힐링 시간으로 손색이 없다.
서울대공원은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경마공원 등과 인접해 있어 하루 코스로 연계 관광도 가능하다. 지하철 4호선을 통해 대중교통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난 점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