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로비'의 쿠키영상 여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배우 하정우 주연·연출을 맡은 영화 '로비'가 지난 2일 극장가에서 개봉했다.
지난 3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로비'는 개봉일인 전날 3만7000여 명(매출액 점유율 27.0%)이 관람해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하정우가 '허삼관'(2015) 이후 10년 만에 선보인 연출작인 '로비'는 연구밖에 모르고 살던 스타트업 대표 창욱(하정우 분)이 국책사업을 따내기 위해 접대 골프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블랙 코미디물이다.
배우 하정우를 비롯해 최시원, 김의성, 강해림, 이동휘, 박병은, 강말금, 차주영, 박해수, 곽선영 등 배우들이 출연한다.
앞서 하정우는 "태어나서 이렇게 열심히 홍보를 해본 적은 또 처음인 것 같다. 유튜브랑 공중파, 'SNL'까지 나가는데 누가 시킨 거도 아니고 제가 하겠다고 발 벗고 나섰다.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어도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을 다 해보고 결과물을 보고 그러면 또 데이터가 되고 조율할 수도 있지 않나. 작품에 대한 평가도 참고해서 또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이다"라고 작품이 잘되길 바라는 심경을 전한 바 있다.
다만 '로비'는 실제 관람객의 평가를 토대로 산정하는 CGV골든에그지수에서 82%를 기록하며 다소 엇갈린 평가를 받고 있다. 말장난 같은 유머러스한 대사와 배우 간 앙상블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일부 관객들 사이에선 스토리 전개가 산만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편 영화 '로비'의 쿠키영상은 1개 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