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발매된 ‘데빌 메이 크라이5’가 차트 역주행에 나서 관심이 집중 된다. 4일 스팀 차트에 따르면 ‘데빌 메이 크라이5’ 는 글로벌 인기 순위 9위에 등극 했다. 동시 접속자 수 역시 전일 대비 2배 가량 상승한 5,889 명으로 급등 했다.
‘데빌 메이 크라이5’는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액션 게임이다. 시리즈는 빠른 속도로 진행하는 스타일리시 액션 게임 장르다. 게임상에서 유저는 기술을 연결하는 콤보 액션을 사용해 맵을 휩쓸고 다니면서 적들을 처단하게 된다. 유저의 기술에 따라 수백 히트가 넘는 콤보가 연결되는 게임성이 백미다.
출시 6년 지난 게임이 차트 역주행에 성공한 원인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데빌 메이 크라이’가 개봉하면서 힘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애니메이션 ‘데빌 메이 크라이’는 지난 4월 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편이 공개 됐다. 공개 이후 평론가들의 호평이 나오는 추세로, 평점 사이트인 IMDB기준 8.1점을 받았다. 이 외에 다수 마니아 커뮤니티에서 극찬이 나오는 추세다. 특히 애니메이션이 보여주는 액션성과 연출력이 뛰어나, 이를 게임에서 따라해 보고 즐겨보고자 하는 이들이 게임으로 몰려드는 것으로 분석 된다.
이와 함께 시리즈 개발사인 캡콤은 정가 대비 75% 할인에 돌입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냈다.
한편, 넷플릭스는 앞서 ‘위쳐’, ‘사이버 펑크2077’ 등을 주제로한 애니메이션을 개봉해 각 작품의 역주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