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 준비 박차…자연·첨단기술 융합된 글로벌 축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 준비 박차…자연·첨단기술 융합된 글로벌 축제

경기일보 2025-04-03 19:16:01 신고

3줄요약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 제공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 제공

 

포천시가 오는 10월9일부터 12일까지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열리는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해 11월 전담팀을 꾸리고 경제성 분석을 통해 핵심 추진전략을 수립한 뒤 세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은 한탄강의 생태 경관과 첨단 드론 기술을 접목해 드론산업 중심지로서의 도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포천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는 축제로 국토교통부의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 연계해 진행되며 약 2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또한 경기도의 수시 투자심사 편성 등 행정적 지원으로 지난 3월 경기도 제2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의 투자심사를 통과흔등 사전절차를 마무리했다.

 

특히 Y형 출렁다리를 중심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쇼와 드론 불꽃쇼가 펼쳐질 예정으로,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 5개국을 초청해 자연과 첨단기술이 어우러진 독특한 관광 경험을 선사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군집 드론이 연출하는 세계드론라이트쇼와 국내 최초로 자연 협곡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초고속 드론 레이싱 대회, 드론 축구대회, 대한민국 드론 학술회의(컨퍼런스) 등 기술적 교류와 학술적 논의가 이뤄지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드론 체험존, 세계음식문화축제, 한탄강캠핑페스타 등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해 방문객들이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백영현 시장은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은 드론이라는 대중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대규모 군집 드론 연출 등 포천이 대한민국 드론 산업의 중심지라는 사실을 알리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포천시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기회발전특구 지정도 성공적으로 이끌어 입주 기업들에 대한 세제 혜택 등 시너지 효과를 내고, 포천을 드론산업의 세계적 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