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하지원이 동안 미모의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부글부글'에 '민증까고 시작하시죠!!! 언니 뱀파이어세요???? 동안 시크릿 뷰티템 히든인마이백 하지원 | 얼굴보고 얘기해 | EP02'라는 제목의 영상이 개시됐다.
해당 영상에서 하지원은 동안을 유지할 수 있는 관리 비결에 대해 "레몬주스를 15년째 먹고 있다"며 "나한테 잘 맞는 아이템이나 방식들을 찾다보니 노하우로 쌓인 것 같다"고 밝혔다.
하지원이 동안의 비결로 꼽은 레몬주스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이에 대해서 알아본다.
피부 미용에 탁월한 레몬
레몬주스는 말 그대로 레몬으로 만든 주스를 의미한다. 새콤한 맛의 대명사로 불리는 레몬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비타민C다. 비타민C는 기본적으로 시고 씁쓰름한 맛이 나는데, 레몬의 신맛 역시 여기에서 나온다.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 특히 피부 미용의 경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주름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 역시 자외선이나 환경 오염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게다가 피부톤을 맑고 균일하게 개선해주는 미백 효과까지 있어 미용에 매우 좋다.
체중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레몬에는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높은 포만감을 주며, 체내 독소를 배출해 부종 등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가 좋다. 또한 레몬주스를 물에 타서 마시면 지방 분해를 촉진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레몬주스 만드는 법
이렇게 미용에 탁월한 레몬주스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그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먼저 신선한 레몬을 준비한 뒤, 베이킹소다를 뿌려 손이나 과일 전용 솔로 박박 문지른 뒤 물로 잘 헹궈준다. 레몬은 겉면에 묻은 농약이 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꼼꼼히 세척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 다음 레몬 즙을 짜낸다. 이때 전용 기구가 있으면 더욱 편하게 짜낼 수 있지만, 없다면 젓가락을 활용해보자.
슬라이스한 레몬에 젓가락 두 개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꽂은 다음, 빨래를 짜는 것처럼 젓가락을 X자로 교차해 비틀면 된다. 더욱 꾹 짜내고 싶다면 이 상태에서 한 바퀴를 더 돌려주자.
이후 짜낸 레몬즙을 물에 희석시킨 뒤, 기호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첨가하면 레몬 주스 완성이다. 좀 더 풍부한 맛으로 만들고 싶다면 민트나 라임 등 을 섞어주자. 더욱 상쾌한 레몬주스를 즐길 수 있다.
섭취 시 주의 사항
레몬은 미용에 매우 좋은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레몬은 산성을 띄는 성분이 강해 많이 먹으면 위염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공복에 섭취할 경우는 위에 자극이 심하게 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레몬 즙을 자주 마시면 치아의 에나멜이 부식될 수 있으니, 레몬주스를 마신 뒤에는 반드시 물로 입을 헹궈줘야 한다. 양치를 할 때는 에나멜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1시간 뒤에 양치하는 것을 권한다.
Copyright ⓒ 위키푸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