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스타벅스와의 제휴를 통해 출시된 'KB 별별통장'과 'KB 스타벅스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KB국민은행과 스타벅스의 공통된 상징인 별(STAR)을 모티브로 활용해 KB 별별통장의 금리 혜택과 별 리워드 혜택을 강조했다. 광고 모델로는 '대세 배우' 추영우를 기용해 브랜드 이미지의 트렌디함과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했으며, 마술과 같은 CG 효과를 통해 상품 특징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광고 도입부에서는 실제 KB국민은행과 스타벅스 건물이 등장해 두 브랜드의 협업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KB국민은행의 프리미엄 종합자산관리센터 'KB GOLD&WISE the FIRST 압구정'에서 촬영됐으며, 고품격 실내 공간을 보여주며 KB 브랜드에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광고는 30초, 15초 영상과 세로형 숏츠 영상으로 구성됐다. 광고 영상은 TV채널과 유튜브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촬영 현장의 분위기와 모델 추영우의 비하인드 컷, 인터뷰 등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추후 선보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본편 공개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모델 소개 및 광고 티저 영상을 차례로 공개했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된 티저 영상은 158만회 조회수를 돌파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이종 산업과의 제휴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KB국민은행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KB 별별통장과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경험하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 별별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통장개설일로부터 1년간 최고 연 2.0%(300만원 이하, 기본이율 0.1%, 우대금리 최대 연 1.9%p, 27일 기준, 세금공제 전)의 이율을 제공하며 20만좌 한정으로 판매되는 상품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4월 1일부터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 상품 가입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